흑인남성 무차별 폭행장면 동영상 공개 충격
목 졸라 기절한 후에도 또다시 폭행후 도주
경찰, 증오범죄에 무게두고 용의자 수배
브루클린 전철 내에서 한 흑인남성이 아시안 남성을 상대로 기절할 때까지 무차별 폭행을 가하고 목을 조르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뉴욕시경(NYPD)이 29일 공개한 1분짜리 동영상에 따르면 검은색 옷을 입은 한 흑인 남성은 브루클린 J전철 안에서 아시안 남성을 밀치더니 주먹으로 얼굴을 가격한다. 피해남성은 같이 주먹을 휘두르며 맞섰지만 역부족이었는지 열차내 의자로 밀려 넘어지면서 또다시 무차별적으로 폭행을 당했다.
가해남성은 분이 안 풀렸는지 이 피해남성의 목을 15초 가까이 졸라 기절시키고는, 또 다시 머리를 의자에 처박게 한 뒤 열차에서 내려 사라졌다.
이 전철 안에는 많은 승객들이 있었지만 싸움을 말리는 사람 하나 없고 동영상을 촬영하기에만 바쁜 모습이었다.
경찰은 트위터에 올라온 원본 영상을 확보, 인종 증오범죄에 무게를 두고 용의자의 행방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NYPD 증오범죄 태스크포스에 따르면 28일까지 아시안을 겨냥한 증오범죄 건수는 27건으로 이중 12건이 폭행과 관련된 사건이었다.
<금홍기 기자>
<iframe src="//www.youtube.com/embed/N6-O_fdI1Rs" width="560" height="314" allowfullscreen="allowfullscreen"></iframe>
https://youtu.be/N6-O_fdI1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