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 백신접종 예약 및 당일 접종 절차

March 12 , 2021 4:16 PM
사회 백신 접종 예약 절차

10일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가 발표한 백신접종 대상 확대로 55세 이상 및 고위험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오는 15일 월요일부터 백신접종을 할 수 있게 됐다.

백신접종을 위해서는 사전에 예약사이트를 통해서 반드시 접종예약을 해야 하는데, 귀넷카운티 접종예약은 카운티 보건국 사이트 https://www.gnrhealth.com/covid-vaccine-scheduling에서 할 수 있다. 

귀넷카운티 백신접종 예약 사이트는 목요일마다 예약 상황이 업데이트 된다. 목요일 오전에 사이트를 방문하면 원하는 날짜에 예약할 수 있다. 하지만 빨리 예약이 완료되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 

접종 예약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15분 단위로 할 수 있다. 귀넷카운티 백신 접종센터에서는 거주지에 상관없이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 장소는 귀넷플레이스몰의 이전 시어스 건물(2100 Pleasant Hill Rd) 이다.

귀넷카운티 보건국 웹사이트는 백신접종 예약과 접종 장소, 그리고 준비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백신접종 하는 날 가져가야 할 준비물은 보험카드(있는 경우), 신분증ID(없는 경우 이름과 주소가 적힌 메일), 예약확인서 등이다.

복장은 팔 윗부분에 주사를 맞기 때문에, 느슨하고 편안한 옷을 입으면 좋다. 백신접종장소에서 마스크는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백신접종장소에서는 예약 시간 10분 전부터 입장 가능하다. 입장 시 예약을 확인하며 예약이 안된 경우 입장 할 수 없다. 신분증 및 보험카드(소지 시)를 보여주고 체크인 하면 된다. 체크인 할 때 2차 접종 예약이 이루어진다. 

백신접종 후에는 부작용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15~30분 동안 관찰실에 있어야 한다.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으면 체크아웃 구역에 가서 확인하면 모든 절차가 끝난다.

2차 접종 예약은 1차 접종 시에 이루어진다.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은 2차 접종을 해야 하는데 백신회사가 권장하는 간격(화이자 3주, 모더나 1개월)으로 정확히 2차 접종을 맞을 필요는 없다. 

한편 귀넷의 한인 병원에서도 이번에 추가로 접종 대상에 포함된 55세 이하 및 고위험군의 백신접종 예약을 받고 있다. 박선욱기자

귀넷, 백신접종 예약 및 당일 접종 절차

 

Copyright ⓒ 한국일보 애틀랜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