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엘리트 학원
이규 레스토랑

김광현, 또 1경기 2번 등판…총 2⅓이닝 4실점 부진

지역뉴스 | 연예·스포츠 | 2021-03-09 10:10:53

김광현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KK’ 김광현(33·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2021년 두 번째 시범경기에서도 부진한 모습으로 ‘한 경기 두 번 등판’을 했다.

 

김광현은 8일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딘 스타디움에서 마이애미 말린스와 벌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총 2⅓이닝 6피안타 1볼넷 2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김광현은 1회초 난타를 당해 ⅔이닝 만에 4실점으로 강판당했다가, 2회초 다시 마운드에 올라 1⅔이닝을 실점 없이 더 던졌다.

 

김광현은 지난 4일 올해 시범경기 첫 선발등판에서도 뉴욕 메츠를 상대로 2차례 마운드에 올라 총 ⅔이닝 4피안타 2볼넷 4실점(3자책)으로 흔들렸다.

 

2경기 연속 부진에 김광현의 시범경기 평균자책점은 21.00에 달한다.

 

이날 김광현은 1회초 마이애미 1번 타자 스타를링 마르테와 코리 디커슨에게 던진 슬라이더로 연속 안타를 맞고, 헤수스 아길라에게 볼넷을 던져 무사 만루에 몰렸다.

 

다음 타자 개릿 쿠퍼에게 중전 2타점 중전 적시타를 맞아 실점한 김광현은 브라이언 앤더슨과 애덤 듀발을 각각 삼진, 뜬공으로 잡아 위기를 넘겼다.

 

하지만 주니어 페르난데스와 교체돼 2사 1, 3루를 남기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페르난데스는 이산 디아스에게 2타점 2루타를 내줘 김광현의 자책점은 4점으로 올라갔다. 이후 페르난데스는 볼넷 1개와 땅볼로 추가 실점 없이 1회를 마무리했다.

 

세인트루이스 타선은 1회말 만루 싹쓸이로 3-4로 추격했다.

 

김광현은 2회초 다시 마운드에 올랐다. 1회초보다는 나은 내용의 투구를 펼쳤다.

 

마르테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은 김광현은 디커슨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했지만, 아길라를 유격수-2루수-1루수 병살타로 잡아 이닝을 마무리했다.

 

3회초에는 쿠퍼와 앤더슨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2사 1, 2루에서 듀발과 디아스를 뜬공, 삼진으로 처리한 뒤 로엘 라미레스로 교체됐다.

 

라미레스는 미겔 로하스에게 볼넷을 던진 뒤 채드 월릭을 2루수 뜬공으로 잡아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김광현은 지난 4일 메츠전에서는 1회초 첫 타자에게 3루타를 맞는 등 아웃카운트 1개만 잡고 4피안타 1볼넷으로 3점을 잃고 강판당했다.

 

2회초 또 등판해서는 삼진 1개와 볼넷 1개를 던지고 다시 교체됐다.

 

김광현은 두 번째 시범경기에서도 2차례 등판 기회를 받았으나 부진을 만회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메츠전과 달리 장타를 허용하지 않고 더 긴 이닝을 소화하면서 점차 안정을 찾아간 것은 위안이었다.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91.2마일(약 146.8㎞)이다.

 

세인트루이스의 주전 포수 야디에르 몰리나는 이날 출전하지 않았다. 김광현은 2경기 연속으로 앤드루 키즈너와 배터리 호흡을 맞췄다.

 

세인트루이스는 5회말 2사 만루 이후 딜런 칼슨의 2타점 적시타와 델빈 페레스의 2타점 3루타로 4점 만회했다. 그러나 7-5로 앞선 6회초 마운드 난조로 마이애미에 2점을 내줬고 결국 7-7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김광현, 또 1경기 2번 등판…총 2⅓이닝 4실점 부진
 김광현은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시범경기에서 2.1이닝 동안 4실점 하며 부빈했다. [로이터]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김하성 행선지 전망…디트로이트·애틀랜타 가능성
김하성 행선지 전망…디트로이트·애틀랜타 가능성

김하성[AFP=연합뉴스]3일 내야수 김혜성(25)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와 계약한 가운데 자유계약선수(FA)로 시장에 나와 있는 내야수 김하성의 행보에

법원 '체포영장 이의신청' 기각…윤대통령측 "재항고 검토"
법원 '체포영장 이의신청' 기각…윤대통령측 "재항고 검토"

"발부 자체는 불복 다툴수 없어 부적법…체포·구금시 적부심사 청구할수 있어""내란죄는 공수처 수사가능 '관련 범죄'…대통령실 관할 서부지법에 영장 가능"  윤석열 대통령 체포 영장

올해 1분기 주택 구매력 개선 기대 힘들다
올해 1분기 주택 구매력 개선 기대 힘들다

2025년 을사년 새해가 활짝 밝았다. 올해 내 집 마련 계획을 세운 바이어라면 새해 소망이 남다르겠다. 무엇보다 집값이 떨어지고 모기지 이자율도 낮아진다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집 팔 계획 있다면… 다양한 판매 방식 고려해볼만
집 팔 계획 있다면… 다양한 판매 방식 고려해볼만

올해 집을 팔 계획이라면 연초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경쟁을 피해 연초부터 주택 구입 활동에 나서는 바이어가 해마다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는 지난해 말 늘어난 주택 수요가

동계 스포츠 시즌 시작… 연골 손상·인대 파열 주의보
동계 스포츠 시즌 시작… 연골 손상·인대 파열 주의보

이달 들어 전국 스키장이 문을 열면서 동계 스포츠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경사진 설원을 내려오는 스릴감에 많은 이들이 찬바람이 불길 기다리지만, 추운 날씨에 빠른 속도를 내는

나이 들어도‘회복 탄력성' 있으면 질병 이길 수 있다
나이 들어도‘회복 탄력성' 있으면 질병 이길 수 있다

90세 어르신이 오랜만에 외래 진료를 위해 방문했다. 휠체어에 앉아 아들 내외와 함께 온 환자분은 최근 낙상으로 고관절이 골절돼 외부 병원에서 인공관절 치환술을 받은 뒤, 재활병원

식중독은 여름에만? 겨울에 기습하는‘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여름에만? 겨울에 기습하는‘노로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40%가 겨울에 발생 식중독은 음식이 쉽게 상하는 한여름 질병으로 여겨지지만, 겨울도 안심할 수 없다. 한 번쯤 들어봤을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겨울에 기승을 부

전기차 세액공제 차종 40→25개…현대차그룹만 유일하게 추가
전기차 세액공제 차종 40→25개…현대차그룹만 유일하게 추가

EPA, 외국우려기업 적용해 보조금 대상 밝혀…폭스바겐·리비안 제외 현대차 2종·기아 2종·제네시스 1종 등 신규 수령대상 올라  기아 EV6 [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빠르게 변화하는 대학 입시 트렌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빠르게 변화하는 대학 입시 트렌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조기 전형 중요성 높아져입학시험 준비도 철저히여전히 중요한 학업 성적대학 학업능력 증명이 관건 대학 입시 경향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하고 있다. 대학 입학 표준 시험 점수 제

FAFSA 신청시 부모 체류신분 노출 불안 커진다
FAFSA 신청시 부모 체류신분 노출 불안 커진다

부모 소셜번호 없으면 ‘0’ 기입체류신분 노출 요인 될 수 있어트럼프 재집권 앞두고타 정부기관과 정보공유 우려 커져 연방정부의 대학 학자금 보조 신청서(FAFSA) 제출과 관련해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