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탬파베이-양키스 ALDS서 격돌…휴스턴도 디비전시리즈 진출

미국뉴스 | 연예·스포츠 | 2020-10-01 10:10:05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미국프로야구(MLB)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1위 탬파베이 레이스와 2위 뉴욕 양키스가 포스트시즌 두 번째 관문인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5전 3승제)에서 격돌한다.

리그 1번 시드 탬파베이는 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의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시리즈(ALWC·3전 2승제) 2차전에서 류현진(33)을 앞세운 8번 시드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8-2로 완파했다.

탬파베이는 류현진을 상대로 2점 홈런과 만루 홈런으로 2회까지 7점을 뽑아내 일찌감치 승패를 갈랐다.

 

리그 5번 시드 양키스도 4번 시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를 10-9로 따돌리고 2연승으로 ALDS에 합류했다.

양키스는 8-9로 패색이 짙던 9회초 1사 만루 황금 찬스에서 희생플라이로 동점을 이루고 DJ 러메이휴의 중전 적시타로 전세를 뒤집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MLB 사무국이 디비전시리즈부터 중립지역에서 치르기로 함에 따라 탬파베이와 양키스는 10월 6일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ALDS 막을 올린다.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2위이자 6번 시드인 휴스턴도 2연승으로 ALWC를 통과했다.

휴스턴은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타깃필드에서 열린 ALWC 2차전에서 중부지구 1위이자 3번 시드인 미네소타를 3-1로 눌렀다.

현재 KBO리그 KIA 타이거즈에서 뛰는 프레스턴 터커의 동생 카일 터커가 2타점을 수확해 팀 승리에 앞장섰다.

미네소타는 2004년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 1차전 승리 이후 북미 프로스포츠에서 가장 긴 포스트시즌 18연패의 악몽을 겪고 있다.

서부지구 1위이자 전체 2번 시드를 받은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는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오클랜드 콜리시엄에서 7번 시드 시카고 화이트삭스를 5-3으로 꺾고 시리즈 전적 1승 1패로 균형을 맞췄다.

양 팀의 3차전은 2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오클랜드는 화이트삭스 내야진의 실책을 틈타 1회 2점을 먼저 뽑고 2회 마커스 시미언의 투런포, 4회 크리스 데이비스의 솔로 아치로 5-0으로 달아나 승패를 갈랐다.

휴스턴은 오클랜드-화이트삭스의 승자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ALDS를 치른다.

 

1일 막을 올린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시리즈(NLWC)에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미이애미 말린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1차전을 잡았다.

2번 시드 애틀랜타는 7번 시드 신시내티 레즈와 연장 13회 접전 끝에 1-0으로 이겼다.

연장 13회말 안타 2개로 엮은 1사 1, 3루에서 프레디 프리먼이 끝내기 중전 안타를 날렸다.

신시내티는 연장 13회초 1사 만루 기회를 놓쳐 땅을 쳤다.

신시내티 선발 트레버 바워는 7⅔이닝 동안 삼진을 무려 12개나 솎아냈지만 타선 지원이 없어 소득 없이 물러났다.

 

6번 시드 마이애미는 3번 시드 시카고 컵스를 5-1로 제압했다.

0-1로 끌려가던 7회초 코리 디커슨의 역전 3점포, 헤수스 아길라르의 2점포가 잇달아 터져 한꺼번에 5점을 뽑아 전세를 뒤집었다.

김광현을 선발로 내세운 5번 시드 세인트루이스는 4번 시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7-4로 제압했다.

폴 골드슈미트, 맷 카펜터 등 베테랑이 2타점씩 올려 4타점을 합작했다. 김광현은 3⅔이닝 3실점으로 빅리그 첫 가을 잔치 등판을 마쳤다.

리그 1번 시드 다저스는 8번 시드 밀워키 브루어스를 4-2로 눌렀다.

다저스는 1회 밀어내기 볼넷 2개로 2점을 선취하고 3회 무키 베츠의 1타점 2루타로 3-0을 만들었다.

3-2로 쫓긴 7회에는 코리 시거가 가운데 펜스를 훌쩍 넘어가는 솔로 홈런으로 쐐기를 박았다.

 

탬파베이-양키스 ALDS서 격돌…휴스턴도 디비전시리즈 진출
연장 13회 끝내기 안타 치고 환호하는 애틀랜타 프리먼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트럼프의 ‘백신 회의론’ 속 FDA, 모더나 독감백신 심사 거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백신 효능을 불신하는 모습을 보여온 가운데 이번에는 미 보건당국이 이례적으로 새 독감 백신 심사를 거부했다.10일 CNN방송에 따르면 식품의약국(FDA) 산

공화 3명 이탈에…하원 ‘트럼프 관세 반대’ 표결 길 열려
공화 3명 이탈에…하원 ‘트럼프 관세 반대’ 표결 길 열려

공화 지도부 표단속 실패…민주, 캐나다 관세 반대안 표결 전망 거부권 등으로 실질 효력 낮아…트럼프 정치적 부담은 커질듯 하원에서 이르면 이번 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침체 애틀랜타 산업용 부동산 시장 회복 조짐
침체 애틀랜타 산업용 부동산 시장 회복 조짐

작년 말부터 대형창고 수요 증가전문가 “올해 회복 분기점” 전망 펜데믹 이후 과열과 침체 과정을 겪었던 메트로 애틀랜타 산업용 부동산 시장이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AJC가 1

귀넷 교사들, 귀넷 셰리프에 "ICE 협력 중단하라"
귀넷 교사들, 귀넷 셰리프에 "ICE 협력 중단하라"

셰리프 국장에 "ICE 협력 중단" 촉구 수천 명의 학생들 등교 거부 심각해 귀넷 카운티 교사들이 연방 이민 당국의 단속 강화로 인해 교실 내 빈자리가 급증하고 있다며 키보 테일러

‘뿔’난 조지아 농민들, 주청사서 트랙터 시위
‘뿔’난 조지아 농민들, 주청사서 트랙터 시위

주정부∙의회에 지원 확대 요구  조지아 농민들이 최근 수십년 새 가장 어려운 환경에 직면했다며 주정부와 주의회를 향해 지원 확대를 요구하고 나섰다.10일 주정사에는 조지아 전역에서

주택임차계약 비용 숨기기 '꼼수' 못쓴다
주택임차계약 비용 숨기기 '꼼수' 못쓴다

가브리엘 산체스 조지아 주하원의원이 주택 임대차 계약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수정법안(HB1188)을 발의했다. 이 법안은 숨겨진 수수료 부과를 금지하고 임대료의 정직한 공개를 의무화하여 세입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현재 법사위원회 심의 단계에 있다.

앤디 김 상원의원 애틀랜타 후원모임 3월 14일
앤디 김 상원의원 애틀랜타 후원모임 3월 14일

3월 14일 오후 4시 둘루스서 모임 한인 미국 이민 역사 최초로 연방 상원의원에 당선된 앤디 김 연방상원의원(민주·뉴저지)의 애틀랜타 재선 선거기금 모금행사가 내달 14일 오후

귀넷 인접 지역에 ICE 구금시설 생긴다
귀넷 인접 지역에 ICE 구금시설 생긴다

홀 카운티 오크우드시에소셜서클시 이어 두번째 귀넷 인접 홀 카운티에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의 이민자 구금시설이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소셜서클시에 이어 조지아에서는 두번째

대한민국 여권발급 수수료 3월부터 인상
대한민국 여권발급 수수료 3월부터 인상

모든 여권 2달러씩 수수료 인상 여권발급 수수료 인상을 위한 여권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안이 2월 3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인상된 수수료는 3월부터 적용된다.앞서 정부는

샬롯한인회 설날 행사 및 3.1절 영화 상영
샬롯한인회 설날 행사 및 3.1절 영화 상영

입양인 가족 초청 및 장학금 전달3.1절 유관순 영화 영화관 상영해 샬롯한인회(회장 남사라)는 설날을 맞아 한인 입양인과 가족들을 위한 나눔행사 및 장학금 수여식을 오는 14일 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