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에 오른 방탄소년단(BTS)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우유 한 장면이 우유업체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연예매체 쇼비즈 치트시트는 10일 우유업체들이 BTS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를 소재로 우유 판매 마케팅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시작 부분에는 BTS 멤버 가운데 막내인 정국(23)이 우유를 마시는 컷이 나오는데, 우유업체들은 이 장면에 주목하고 제품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 우유업체들은 우유 소비 촉진 캠페인 '갓 밀크'(got milk)에 BTS를 잇달아 등장시켰다.
이들 우유업체는 '다이너마이트' 뮤비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우유를 마시는 장면, BTS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우유 사진을 '갓 밀크' 트위터에 게시하고 "다이너마이트를 틀고 우유를 마시자. 로큰롤"이라고 썼다.
유제품 업체인 라이프웨이 푸드는 BTS 뮤비의 한 장면에 자사 제품을 합성한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다.
또 프랑스의 한 유제품 브랜드는 BTS가 트위터에 올린 우유 사진을 리트윗하면서 "우리는 2년 전부터 (우유 판매를 위해) 노력해왔지만, (BTS는) 우유 한 잔 사진으로 200만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아주 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부 BTS 팬들은 미국의 우유 판매량이 소폭 상승한 지표 등을 캡처해 팬클럽 사이트에 올리면서 BTS가 미국의 우유 소비를 촉진했다는 주장도 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