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블랙핑크, 빌보드 K팝 최고 경신..안무 영상 2000만뷰

지역뉴스 | 연예·스포츠 | 2020-07-07 09:09:35

블랙핑크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걸그룹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 인기 돌풍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6일 빌보드는 'How You Like That'이 이번주 핫100 차트에 33위로 첫 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또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 소식도 전했다. 이 모두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다.

블랙핑크는 이로써 이번 33위로 통산 2번째 빌보드 핫100 차트 톱40위 진입이라는 성과를 냈으며 핫100 차트인은 통산 5번째다. 앞서 블랙핑크는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Sour Candy'로 빌보드 핫100 차트 33위에 이름을 올리며 역대 K팝 걸그룹 핫100 차트 최고 순위를 경신한 바 있다. 

 

'How You Like That'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전 세계 64개국 1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 첫 진입 등의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도 발매 첫날 8630만 뷰를 이끌엉내며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극하는 쾌거도 이룩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억대 뷰 세계 최단 신기록을 다시 세웠다.

세부 지표에서도 'How You Like That'의 빌보드 차트에서의 존재감은 대단했다. 'How You Like That'은 이번 주 빌보드 차트 톱 셀링 송 2위에 올랐다. 이 뿐만 아니라 이 곡은 같은 일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진입하는 쾌거도 이룩했다. 이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붐바야', '불장난',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통산 6번째 이 차트 1위를 달성한 셈이다.

블랙핑크는 앞선 3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단일곡 최초 순위를 자체 경신한데 이어 6일 발표된 영국 최대 라디오 차트 'BIG TOP 40' 11위에 이름을 올리며 대중적인 인기 실체를 확인했다.

또한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차트에서는 3관왕을 기록한데 이어 QQ 글로벌 뮤직비디오차트에서 1위를 12일째 굳건히 지키고 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역시 마찬가지. 'How You Like That'은 멜론, 지니, 네이버, 벅스 등에서 일간 주간 차트 1위를 휩쓸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한편 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9시 공개된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은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900만 회에 육박했다. 이어 이날 오전 11시경 2000만뷰를 돌파,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 영상으로써는 매우 이례적으로 빠른 조회수 증가 속도를 나타내고 있다.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 속 블랙핑크 멤버들은 핑크 배경의 스튜디오에서 블랙의상을 맞춰 입고 파워풀한 안무를 완벽히 소화해냈다. 멤버들은 강렬한 눈빛과 여유 넘치는 제스처로 블랙핑크만의 스웨그를 뽐내며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공식 뮤직비디오의 끝없는 상승세도 놀랍지만, 국내 그룹 단일 채널 최다인 406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블랙핑크는 안무 영상까지 억대 뷰 행진을 펴고 있다.

블랙핑크의 총 19편 유튜브 억대뷰 영상 중 '뚜두뚜두' '붐바야', '휘파람', '마지막처럼', '불장난', 'Forever Young', 'SOLO'(제니 솔로곡), 'Don't Know What To Do', 'Kill This Love' 등 9편이 안무 영상이다.

 

 

블랙핑크, 빌보드 K팝 최고 경신..안무 영상 2000만뷰
블랙핑크, 빌보드 K팝 최고 경신..안무 영상 2000만뷰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심상찮은 여론’ 감지 트럼프, 조지아 온다
‘심상찮은 여론’ 감지 트럼프, 조지아 온다

연방하원 보선 지원차 19일 롬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 하원의원 보궐선거 지원 유세를 위해 오는 19일 조지아를 방문한다. 조지아는 오는 3월 10일 연방하원 제14지역구

[영상] 상공 9천m 기내서 난투극 벌인 승객들…충격적인 순간 포착
[영상] 상공 9천m 기내서 난투극 벌인 승객들…충격적인 순간 포착

9천m 상공을 날고 있는 기내에서 난투극이 벌어져 항공기가 비상착륙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로이터통신과 뉴욕포스트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난 12일(현지시간) 튀르키예 안탈리아를

국제장물조직 귀넷 아시안 남성에 중형
국제장물조직 귀넷 아시안 남성에 중형

귀넷 카운티 노크로스 거주 아시안 남성 콩 젠 니가 국제 장물 유통 조직을 운영한 혐의로 징역 7년과 벌금 10만 달러를 선고받았다. 니는 택배 절도 등으로 확보한 500만 달러 상당의 전자제품을 홍콩과 두바이 등지로 밀반출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번 수사는 귀넷 복합범죄수사팀의 정한성 부장검사가 주도했다.

레이니어 호수 물속서 차량 발견
레이니어 호수 물속서 차량 발견

16일 오전 레이니어 호수 티드웰 파크 인근에서 물에 잠긴 차량이 발견되었다. 보트를 타던 시민의 신고를 받은 포사이스 셰리프국과 홀 카운티 잠수팀이 현장에 출동해 인양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 정확한 사고 경위와 인명 피해 여부를 조사 중이다.

애틀랜타 거래 주택 10채 중 7채  ‘호가 이하’
애틀랜타 거래 주택 10채 중 7채 ‘호가 이하’

지난해 메트로 애틀랜타 29개 카운티에서 거래된 주택의 69%가 호가보다 낮은 가격에 매매되었으며 평균 할인율은 7.3%를 기록했다. 이는 2015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레드핀은 매도 물량 증가를 원인으로 분석했으나 전문가들은 여전히 높은 주택 가격과 금리 부담으로 인해 완전한 구매자 시장 진입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다.

태권도 통해 청소년 마약 퇴치 나선다
태권도 통해 청소년 마약 퇴치 나선다

청소년마약퇴치위원회(COYAD)와 국기원이 2026년 2월 11일, 청소년 마약 예방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최근 심각해진 청소년 마약 문제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태권도 정신인 자기 통제와 책임감을 기반으로 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에 나섭니다. 앞으로 COYAD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국기원은 국내외 태권도 네트워크를 활용해 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전개하며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환경을 만드는 데 협력할 방침입니다.

최장수 애니 '심슨 가족' 800회 맞아…"종영은 멀었다"
최장수 애니 '심슨 가족' 800회 맞아…"종영은 멀었다"

1987년 시작돼 30년 가까이 황금시간대 지킨 애니…미 중산층 가족 다뤄'심슨 가족' 벽화[EPA=연합뉴스.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의 최장수 시트콤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심

한국여권 재외공관선 40% 더 비싸
한국여권 재외공관선 40% 더 비싸

10년 복수여권 수수료 한국 5만원·미국선 50불 외교부 20년째 환율 무시 “행정편의 비용 전가”대한민국 여권. [연합]  재외국민이 애틀랜타 총영사관이나 주미대사관 등 미국내

‘반 ICE’ SNS 색출 나선 국토안보부
‘반 ICE’ SNS 색출 나선 국토안보부

계정 개인정보 요구 논란구글·메타·레딧 등 기업에 행정소환장 수백건 발송 NYT “제한적 수단 남용”  LA 다운타운의 이민 구치소 앞에서 군중들이 반 ICE 시위를 벌이고 있다.

트럼프 “중간선거서 신분증 의무화”
트럼프 “중간선거서 신분증 의무화”

“우편 투표도 금지” 의회서 법안 무산시 행정명령 강행 시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11월 중간선거에 전국적 ‘유권자 신분증(Voter ID)’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히며,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