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솔로와 유닛으로 참여한 곡 6곡이 K팝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곡 100선 중 상위 20위 안에 오르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북미매체 코리아부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동안 랭커(Ranker.com)가 K팝 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투표에서 방탄소년단 100곡 중 뷔의 솔로곡, 유닛곡 6곡이 상위 20위권 안에 포함되어 멤버들이 부른 곡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랭커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스포츠, 음식 및 문화에 대한 여론 조사를 하는 사이트로 월 이용자 4900만명, 100만개 이상의 주제에 대한 10억 표 이상의 투표로 의견을 집성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데이터베이스 중 하나이며 많은 대중문화 간행물에 데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20위권에 선정된 뷔의 곡 6곡 중 3곡이 뷔의 자작곡이어서 더 눈길을 끈다.
'K팝 입덕곡'이라고 평가받는 '싱귤래리티'(Singularity)가 2위를 차지했다. '싱귤래리티'는 미국 뉴욕타임즈 선정 ‘2018 올해의 베스트송’ 등에 선정되며 K팝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곡이다.
'스티그마'(Stigma)는 4위에 올랐다. '스티그마'는 방탄소년단 곡 중 가장 높은 음까지 도달하는 곡이다. 소울풀한 보이스에 광범위한 음역대를 구현하는 뷔는 '스티그마'에서 매끄러운 고음, 팔세토 창법과 리듬감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뷔의 첫 자작곡 '풍경'(Scenery)은 6위에 선정됐다. ‘풍경’에 대해 미국 매체 엘리트 데일리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고 특히 가사가 너무나 아름답고 선율이 감미로우며 뷔의 목소리는 모든 매력적인 요소를 다 지녔다"고 찬사를 보냈다.
멤버 제이홉과 유닛곡으로 발표한 '브랜 뉴데이'(A Brand New Day)가 9위에 올랐다. ‘브랜 뉴데이’는 최고의 유닛으로 극찬 받으며 66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해 큰 사랑을 받았다.
10위에 선정된 '윈터 베어'(Winter Bear)는 국내외 유수 언론으로부터 가사, 멜로디, 보컬, 영상이 완벽하게 아름답다는 극찬을 받았다. 뷔의 예술적 감성이 평단의 찬사를 받으며 뷔는 르네상스맨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했다.
<문완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