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명 선발, 천달러씩 지원
한국학교 졸업생, 2년 봉사자
재미한국학교 동남부 지역협의회(회장 선우인호)가 차세대 가이딩 라잇(Guiding Light) 장학생을 선발한다.
대상은 동남부 지역협의회 소속 한국학교 졸업생으로 한국학교에서 2년이상 보조교사 및 교사로 봉사하고 차세대를 이끌어 갈 지도자 역량을 겸비한 한인 대학생에게 주어지는 장학금이다.
제출 서류는 차세대 가이딩 라잇 장학금 신청서, 한국학교 교장의 최종 서명이 들어간추천서(교장, 담임교사 중 1인이 작성), 한국학교 졸업증 사본, 낙스 차세대 봉사상 또는 미국 대통령 봉사상 사본, 대학교 재학 증명서와 성적 증명서, 한국어 또는 영어 에세이 등이다.
에세이 주제는 코리안-어메리칸 차세대 리더와 한국어 교육,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나의 미래, 나와 한국학교 이야기 등이며 이중 하나를 선택해 글자크기 11폰트, 레터 사이즈 2장 이내로 작성한다.
서류 접수는 동남부 지역협의회 웹사이트(NAKS-SEKSA.ORG)에서 신청서와 추천서를 다운로드 받아 7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협의회 웹사이트에 접수하면된다.
시상식은 8월말 예정이며 장학생 선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10명 이내의 수혜자를 선발해 한 학생당 1,000달러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SEKSASCHOLAR2020@GMAIL.COM 윤수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