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넷카운티 코로나 현황
귀넷카운티는 1일 현재 확진자 1,839명, 사망자 58명, 입원 360명을 기록했다. 사망자 중 남성은 41%, 여성은 59%이며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던 환자는 79%이다.
♦ 릴번, 5월 19일 시의회 특별선거 실시
릴번시는 오는 19일 시의회 특별선거를 실시한다. 이번 선거는 4명의 후보가 경쟁하며 릴번 등록 유권자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릴번 주민은 4월 27일(금)부터 5월15일(금)까지 오전 8시30분 부터 오후 5시까지 부재자 투표를 할 수 있으며 5월 19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투표소에서 직접 투표를 할 수 있다. 투표는 릴번 시청에서 실시하고 코로나19로부터 투표소 봉사자 및 유권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가지 특단의 대책이 마련된다. 투표에 대한 세부사항은 웹사이트 (https://www.cityoflilburn.com/178/Elections)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문의=770-638-2226, 이메일= mpenate@cityoflilburn.com
♦ 둘루스, 시청 등 재개 희망
둘루스시는 오는 14일 또는 그 무렵에 시청, 법원, 쓰레기 처리장 등의 시설을 재개하기 희망한다고 밝혔다. 둘루스시 관계자는 가장 최근 가진 시의회 회의에서 직원들이 14일 또는 그 무렵, 둘루스시의 시설을 다시 재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둘루스시는 운동장, 테니스장 및 체육시설 등 다시 재개할 날짜를 귀넷카운티와 조율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귀넷 의료회사, 마스크 생산시설로 전환해
로렌스빌시의 의료용품 회사 마레나가 마스크 제작회사로 전환했고 마스크 제작 물량 확보를 위해 직원 50명을 새로 충원했다.
마레나는 보통 수술 후에 사용되는 의료복을 생산하지만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해 선택적 수술이 불가능해 회사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감했으며 질병통제예방센터의 마스크 착용 권고로 마스크 수요가 늘자 기존의 생산 시설 라인을 마스크 생산 시설로 전환했다.
데일 클레던 마레나 대표는 “우리는 조지아의 마스크 수요 부족으로 인해 재사용 가능한 향균성 마스크를 생산해야 할 의무를 느꼈고 회사가 생산하는 마스크는 주민과 의료 종사자가 사용할 1등급 의료용품이며 또한 FDA가이드라인 기준을 충족한다”고 말했다.
마스크는 회사 웹사이트 (https://marena.com) 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규영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