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 업체 할부와 렌탈 방식 도입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지면서 최근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 화장지가 따로 필요 없는 ‘비데(Bidet)’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지난 3월 중순부터 불필요한 외부 활동을 자제하거나 금지하도록 하는 지역 정부의 조치가 늘어났고, 이로 인해 재택근무와 실내 생활이 증가하며 대다수의 사람이 ‘집 안’에 머무르는 중이다. 따라서 집에서 소비하게 되는 생필품 ‘화장지’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다.
실제로 비데 및 관련 제품 판매 전문 기업 투시(Tushy)에 따르면 지난 몇 주간 비데 판매 매출이 과거보다 많게는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미주 법인 –코웨이 비데
코웨이 미국법인 관계자는 “지난주 미국법인의 비데 관련 문의가 평소 대비 10배 이상 폭증했다”며 “비데를 사용함으로써 깨끗함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휴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고, 이에 따라 버려지는 휴지 쓰레기 또한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코웨이 미국법인에서는 ‘클리닝 비데(BAS-22)’와 ‘순간 온수 비데(BA-13)’ 를 판매하고 있다.
먼저 ‘클리닝 비데’는 유로, 노출, 도기 3단계 클리닝 시스템으로 위생적인 소재로 깔끔한 세정기능과 함께 전기사용량을 줄여주는 ECO모드가 특징이다.
‘순간 온수 비데’는 프리미엄 친환경 비데로 인체 공학적 설계로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고 방향 밸브 시스템이 장착되어 세정수의 부드러운 분사부터 섬세한 분사까지 선택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순간 온수 방식에 의해 필요한 순간에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자동탈취 기능이 있어 센서 감지를 통한 냄새가 정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장수 돌침대 – 장수비데
장수돌침대 미주 총판에서는 JS 5400 , JS 6100, JS 7700등 3가지 종류의 장수 비데를 판매하고 있다.
최주환 장수돌침대 미주 총판 대표는 “장수 비데는 시트 온도 조절과 물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노즐 위치조절로 어린아이도 사용 가능 하다”고 전하고 “화장실 휴지를 사용하지 않고 따뜻한 물과 건조한 기능으로 여성 질병을 예방하고 임산부에게 위생적인 생활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화장실 사용이 익숙지 않은 어린이, 움직임이 불편하신 어르신들과 고혈압 뇌졸중 환자 및 뚱뚱한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고 사용하기 쉽다”라며 “따뜻한 물로 세척하고 모세관 자극을 통하여 혈액 순환을 향상함으로써 치질과 변비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권장한다”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장수 비데는 트윈 노즐, 자체 청소, 정화 필터, 가열 시트, 물의 온도 조절, 따뜻한 공기 건조, 조절 노즐 위치, 점유된 시트 센서 등이 특징이다.
최 대표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품에 따라 최소 10년 이상, 많게는 한평생을 사용하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장기 무이자와 렌탈 방식을 도입해 실시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비데 업계 관계자는 “비데를 처음 시도하긴 힘들어도 한 번 경험하게 되면 꾸준히 사용자가 늘 것”이라며 “실제 비데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는 지속해서 비데를 찾는 경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비춰 보면 미국 내 비데 수요는 앞으로도 꾸준한 증가가 예상된다. 상담문의=678-691-2195(코웨이 미주 법인)/ 770-744-6186(장수돌침대) 윤수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