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새 미니앨범 'I trust'로 아이튠즈 1위 신기록을 달성했다.
(여자)아이들 3번째 미니앨범 'I trust'는 발매 나흘 만인 10일(한국시간 기준) 오전 9시 기준 전 세계 58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자체 신기록은 물론 K팝 걸그룹 신기록을 새로 쓰며 역대급 성적을 달성했다.
앞서 (여자)아이들은 새 미니앨범 'I trust'가 발매 직후 전 세계 3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며 자체 신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이후 파라과이 콜롬비아 니카라과 폴란드 루마니아 이스라엘 우크라이나 온두라스 볼리비아 파나마 대만 체코 그리스 아르메니아 카타르 베트남 엘살바도르 몽골 아일랜드 등 19개 지역에서 1위를 추가하며 기록을 경신했다.
'I trust'는 '나는 나를 믿는다'라는 뜻을 담은 (여자)아이들만의 당당함이 고스란히 담긴 앨범. 리더 소연이 전곡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았다.
타이틀 곡 'Oh my god'은 거부, 혼란, 인정, 당당함의 감정을 겪으며 현실과의 부딪침을 통해 나 자신을 믿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 랭크는 물론 뮤직비디오가 공개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4,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여자)아이들은 10일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Oh my god'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