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대상 STEM 동영상 경진대회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오준석, KSEA)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동영상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4학년부터 11학년 학생이며 ‘과학과 기술을 통해 세상을 구한다’는 주제로 짧은 동영상을 제작한 후 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오준석 재미과기협회장은 "청소년들이 과학과 기술을 주제로 하는 동영상을 스스로 제작해 봄으로써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에 미래 직업의 가능성을 구현해보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동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STEM에 대한 배움의 과정과 사회에서 활용되는 STEM을 보다 복합적이며 깊게 이해하며 나아가 미래 사회의 모습을 판단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과학과 기술을 통해 세상을 구한다’는 주제가 담긴 동영상을 제작한 후 4월 30일까지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UCC웹사이트http://ksea.org/us/ucc 를 통해 제출해야 하고 수상자는 5월 31일에 발표한다.
참가 대상은 미국내 학교에 재학 중인 4-11 학년 학생이며 동영상의 길이는 최대 2분까지이다. 심사는 4개그룹 (4-5학년, 6-7학년, 8-9학년, 10-11학년)으로 나뉘며 1등은 각 그룹당 1명에게 1,000불, 2등은 각 그룹당 2명에게 500불, 3등은 각 그룹당 3명에게 300불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경품행사를 진행해 당첨된 참가자 100명에게는 25불 상당의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수여한다. 또한 8-11학년 참가자 중 1등으로 선정된 학생은 오는 8월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되는 청소년과학기술캠프(YSTLC 2020)에 등록비를 50% 할인 받고 참가할 수 있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관계자는 동영상 제작시 저작권을 위반하면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고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고 덧붙였다.
문의= jiyoon.yoon@gmail.com(윤지윤 텍사스 주립대 교수), 웹사이트= http://ksea.org/us/ucc 김규영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