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수 최다 1억뷰 MV 22편 기록…두 번째 MV도 최단시간 1천만뷰
그룹 방탄소년단(BTS) 새 앨범 타이틀곡 '온'(ON)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인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이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28일 오후 5시 46분께 유튜브 1억 뷰를 넘었다. 지난 21일 오후 6시(한국시간) 공개된 지 약 일주일 만에 세운 기록이다.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30여 명의 댄서 및 12명의 마칭 밴드(행진 악대)와 강렬한 안무를 선보인다. 다른 영상효과나 장치 없이 '동적인'(kinetic) 신체 언어만으로 '선언'(manifesto)을 하는 듯 노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식이 눈길을 끌었다.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며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인 통산 22편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28일 오전 0시에는 스토리텔링 요소를 강화한 '맵 오브 더 솔 : 7' 타이틀곡 '온'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초원과 절벽, 호수 등을 배경으로 족쇄에서 벗어나 나아가는 듯한 멤버들 모습을 영화처럼 연출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로는 역대 최단 시간인 1시간 5분 만에 유튜브 1천만 뷰를 넘겼다. 오후 6시 40분 현재 조회 수 4천만 건을 넘어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