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일, 한인목회상담소(HSD)서
존스크릭 소재 HSD(House of Self Discovery) 목회상담소(소장 지관해)가 내달 1일 오후 2시 30분부터 '정신건강과 신앙, 그리고 자기의 발견'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지관해 박사를 강사로 경청과 관계회복, 자기의 발견, 건강한 부모 되기, 대상관계, 인간의 형성과 발달, 가족시스템, 의존, 동반의존, 분노, 수치, 희망 정신건강, 영성, 그리고 예술, 그림 그리기를 통한 자기 발견 및 치유 등 의 내용을 주 1회, 주제 당 12~24주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HSD 교육생은 "어제 살던대로 오늘을, 오늘 사는대로 내일을 살며 자기 인식이 결여된 상태로 같은 실수와 잘못을 반복하며 왜곡된 생각과 오해 속에서 늙어갔을 제가 HSD에서 공부하며 내 자신과 가족 그리고 타인을 더욱 이해하게 되고 가까운 가족과의 관계가 좋아졌다”고 전하고 “하나님에 대한 오해가 이해로 변한 부분들도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함께 공부하는 교육생들과 삶의 어려움과 기쁨도 나누고 기도하며 서로의 옆에서 함께 걸어가니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지관해 박사는 에모리 대학교 신학대학원 Th.D. (신학박사: 목회상담 전공),
하바드 대학교 신학대학원 M.p. (목회학 석사),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 M.A.R.E. (종교교육 석사),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신학과 B.A. (신학사)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B.F.A. (미술학사),
애틀란타 조지아 GAPC (현 CCCG) 심리치료 레지던트
휴스턴 텍사스 허먼 병원 임상목회 레지던트,
메소디스트 병원 임상목회 레지던트,
휴스턴 텍사스 콩코드 헤븐우드 헤리티지 하이츠 임상목회 인턴,
서울복음교회 한국 (담임목사), 열린교회 미국 (담임목사), 현, HSD 소장이다.
HSD 는 목자의 돌봄과 상담 및 예술, 인문, 영성의 접목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치유의 복음을 현대인들과 그 가정 및 공동체 속에서 이루어가는 자기 발견, 치유 목회 연구소다. HSD 의 사역은 목회상담, 돌봄, 영적 동행, 교육 (개인, 부부, 가족, 공동체), 소그룹, 지지공동체 (support group) 과 예술, 인문, 영성을 통한 자기의 발견 및 치유, 신학적 인간학 (pastoral theology; theological anthropology)을 연구하고 피정 등의 영역에서 진행된다. 문의=470-399-9474 / 주소 10795 Rogers Bridge Rd, Johns Creek, GA 30097
윤수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