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첫광고

육류·가공육·튀긴음식·정제 곡물 많이 먹으면 말기 노인성 황반변성 발병위험 높다

미국뉴스 | 라이프·푸드 | 2019-12-27 09:09:12

초기환자,음식섭취,제한,육류,가공육,튀긴음식,정제곡물

권순상 노흥성 부동산 470-218-6136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붉은 육류와 가공육, 튀긴음식, 정제된 곡물 및 지방 함유가 높은 유제품을 먹는 사람은 말기 노인성 황반변성이 발병할 위험이 3배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뉴욕 주립대 버팔로 캠퍼스 연구진은 ‘지역사회의 아테롬성 동맥경화증 위험 연구’(ARIC Study)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초기 및 말기 노인성 황반변성 발생을 약 18년간 추적 조사했다.

연구팀은 1,278명의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했는데, 초기 황반변성 환자는 117명, 말기 환자는 27명, 황반변성이 발병하지 않았던 사람은 1,134명이었다. 황반변성 환자는 모두 144명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연구 참여자들이 1987~1995년 사이 섭취했다고 보고한 66개 식품에 대한 자료를 조사한 결과, 연구 초기에 노인성 황반변성이 없었거나 혹은 초기 단계 노인성 황반변성을 갖고 있었던 사람들 중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18년 후 노인성 황반변성이 말기로 진행될 위험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노인성 황반변성은 실명을 부를 수 있는 안과질환으로 망막 중심부인 황반에 손상이 생겨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질환이다. 시야 중심부에 검은 암점이 나타나거나 시야가 어두침침하고 시력이 떨어진다. 말기에는 신생혈관이 생기고 치료가 어렵다. 초기에 발견해 말기로 진행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 환자가 자신에게 안질환이 있는 줄도 모른다. 물론 초기 노인성 황반변성 환자라고 해서 모두 심각한 말기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연구팀의 에이미 밀렌 박사는 “초기 노인성 황반변성을 앓고 있다면 가공육, 튀긴음식, 정제된 곡물, 고지방 유제품 등은 눈 건강과 시력을 위해 섭취를 제한하는 것에 관심을 두어야 할 것”이라 조언했다. 

이 연구는 이번달 영국안과학회지(British Journal of Ophthalmology)에 실렸다. 

<정이온 객원기자>

 

 

육류·가공육·튀긴음식·정제 곡물 많이 먹으면 말기 노인성 황반변성 발병위험 높다
황반변성 진단을 위해 안저검사를 받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김안과병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교통단속에 걸려 발각 인터스테이트 75(I-75)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교통 단속 도중 550파운드가 넘는 대마초가 무더기로 압수됐다고 로운즈 카운티 셰리프국이 밝혔다.셰리프국에 따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AP “ICE, 내년 3월까지 지급 계획”인권단체 “이미 과도한 물리력…위험”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에게 전기충격 장갑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AP가 전했다.AP는 10일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S.풀턴서 또 발견…야외활동 최소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웨스트나일 바이어스가 또 확인됐다.사우스풀턴시는 11일  “올드 내셔널 파크 일대에서 채집된 모기에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노벨물리학 수상자, NVIDIA 공동창업자 기조연설첨단 과학 특별 심포지움, 연구자 시상식도 열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윤용규)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기아차∙현대 모비스 등 상대 소송서“엔지니어로 채용…일은 단순노동”법원, 소송 4년여 만에 ‘합의’ 승인 전문직 취업비자로 입국해 단순생산라인에 투입됐던 조지아 한국 자동차 기업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후원1만 달러 상당 샘플 제품 제공 한국 식품 수입·유통업체 왕글로벌넷(Wang Globalnet)이 2026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K-푸드와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비브리오균 해안가 중심 확산감염 시 사지절단에 사망까지 일명 ‘살 파먹는 박테리아’로 불리는 비브리오 박타레아균이 조지아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조지아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에제키엘 프렙 아카데미 내달 개교학생12명당 교사2명…맞춤형 교육  자폐증 아들을 위한 적절한 학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던 귀넷 여성이 직접 설립한 자폐아동을 위한 특수목적학교가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5월 슈퍼 시니어 레벨 이어 8월 시니어 레벨 A7 석권탄탄한 조직력으로 한인 테니스 위상 입증스와니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인 테니스 팀 '그랜드뷰(UDT) 스와니'가 9일 지역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