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귀걸이·건강 팔찌 등
디자인·품질 뛰어나고 저렴
타인종에게도 폭발적 인기
K팝, 드라마, 화장품 등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고조되는 가운데 한국 액세서리까지 타인종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액세서리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아기자기한 귀여운 디자인서부터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모양도 가지각색이라 모든 연령층에 인기가 많다”는 설명이다. 좋은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 또한 인기를 끄는 요소 중 하나다. 액세서리 같은 경우는 트렌드에 맞춰 유행하는 제품을 사는 것도 좋지만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파악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최근 LA 한인타운 웨스턴과 5가에 위치한 가주마켓 플레이스 건물 2층에 한국 쥬얼리 제품만 취급하는 ‘클리메네’(Clemene)가 입점해 한인뿐 아니라 타인종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귀고리, 목걸이, 팔찌, 반지, 팔찌, 머리핀 등 여러 종류의 한국제품 액세서리가 고객들의 시선을 끈다.
박지영 클리메네 LA 지점장은 “한국제품 액세서리 특유의 심플하고 귀여운 디자인이 한인뿐 아니라 타인종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주 고객은 젊은 층이다”며 “아이들 선물용으로 사기 위해 가족 단위로도 많이 방문한다”고 설명했다.
액세서리는 주로 멋을 위해 착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최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기능성 액세서리가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박 지점장은 “요즘은 프리미엄 기능성 건강 진주 팔찌와 같이 멋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기능성 액세서리가 대세다”라며 “기능성 액세서리가 체내 혈액순환을 촉진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K팝 열풍이 미국 내에서도 뜨거운 가운데 유명 K팝 아이돌 관련 액세서리 또한 출시돼 팬을 사이에서 반응이 뜨겁다. 코리아타운 갤러리아에 위치한 액세서리 전문점 ‘러블링’에는 현재 전 세계에 한류 열풍의 주역 BTS(방탄소년단)와 관련된 귀걸이 제품을 판매 중이다. 러블링 판매자는 “최근 BTS가 착용하고 나왔던 것과 같은 디자인의 액세서리 종류가 팬들 사이에서 인기이다”라며 “한인뿐 아니라 타인종 팬들 또한 많이 구매한다. 일부러 매장까지 방문해 BTS 관련 액세서리를 사가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코리아타운 플라자에도 ‘카머스’ 액세서리 가게가 성업 중인데 K-팝 열풍으로 인기가 높은 레코드 가게와 함께 타인종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
이 외에도 최근 타인종 고객들 사이에서는 한국의 독특한 디자인의 액세서리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다. 러블링 판매자는 “양쪽의 길이나 모양이 다른 언밸런스 귀걸이가 타인종 고객들에게 인기 만점이다”며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열쇠고리나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를 찾는 고객들도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카카오톡의 유명 캐릭터 상품은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희래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