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J, 샤샤니 변호사에 커뮤니티상
난민 정착 도운 주하원의원에도 '상'
아시안아메리칸정의진흥협회(AAAJ) 애틀랜타 지부는 26일 샌디 스프링 웨스틴 애틀랜타 페리미터 노스에서 제8회 '2018 커뮤니티 챔피언스 갈라' 및 연례 가을 모금 행사를 가졌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스테파니 조 AAAJ 애틀랜타 지부장은 "이제는 정치적, 정책적으로도 적극적으로 주류사회에 참여해 아시안의 역량을 보여줄 때"라고 말했다.
이날 갈라 키노트 스피커로는 유명 인권 인사인 일본계 미국인 프레드 코레마츠의 딸이자 코레마치 인스티튜트 설립자인 카렌 코레마츠 회장이 나서 '유색 인종들이 현 시점에 해나가야 할 방향과 행동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올해 커뮤니티 챔피언상은 비영리 인권단체 사우스 프로젝트의 정책 디렉터이자 인권 변호사인 아자데 샤샤니 변호사가, 올해의 떠오르는 챔피언상은 비 느구이엔 조지아주 하원의원이 수상했다.
샤샤니 변호사는 인권 변호사로서 한 해동안 이민자들의 구치소 수감을 막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한 끝에 애틀랜타 이민자 구치소 폐쇄에 일조 했다는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느구이엔 하원의원은 피난민의 딸로 아시안 청소년 및 학생 단체를 구성하고 정치 활동을 장려했으며, 시리아 9인 가족 가정을 클락스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운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애틀랜타 총영사관의 김영준 총영사 및 여러 한인 단체장들도 참석했다. 이인락 기자
AAAJ의 커뮤니티 챔피언스 갈라 행사 모습
커뮤니티 챔피언 갈라 행사에 참석한 AAAJ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