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칫거리 학자금 융자상환, 저희에게 맡겨 주세요"
빚 탕감 크레딧 교정 서비스
비즈니스 세금 미납도 감면
창업 및 인수 과정 컨설팅도
주로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한인들에게 부채는 늘 따라 다니기 마련이고 이 부채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하는가 여부는 이민 생활의 성공과도 직결된다. 이것이 지난 1년간 빚 탕감 및 크레딧 교정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해온 'O3 컨설팅'이 한인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아 온 이유이기도 하다. O3컨설팅은 데이빗 이(사진) 대표가 2018년 초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 에버트러스트 파이넨셜 그룹의 애틀랜타 지점이다. 에버트러스트 파이넨셜 그룹은 시카고 지역에서 10년간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빚탕감 및 크레딧 교정업체다. O3 컨설팅은 고객이 부채를 지고 있는 은행 혹은 컬렉션 회사에 직접 연락해 합의를 도출함으로써 고객이 빚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고객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부채상환 방식을 직접 고안해 상담해준다. 부채탕감 및 크레딧 교정은 물론 학자금 융자 탕감 및 세금 탕감 등의 서비스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대표는 "통계에 따르면 최근 미국에서 부채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부분이 크레딧 카드와 학자금 부채다. 특히 학비가 급상승하면서 최근에는 학생들이 대학을 졸업을 하자마자 기본 10만~25만달러를 빚지게 돼 큰 골칫거리"라고 설명하고 "하지만 원리만 알면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학자금 융자는 개인 융자(Private Student Loan), 연방 융자(Federal Student Loan)로 나뉘는데 개인 융자의 경우 탕감이 가능하며, 연방 융자는 이자율을 줄일 수 있다. 개인 융자의 경우 학생이 졸업 이후 취직 했을 때 수입(Income)이 낮을 경우 융자를 받은 은행과 합의해 최소 40%에서 65%까지 탕감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이자가 더 이상 붙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쉽게 부채를 갚아 나갈 수 있다. 연방융자의 경우 탕감은 불가능하지만 졸업 후 취직을 못하거나, 수입이 적은 등 여러 이유로 이자율을 감면 받을 수 있다. O3 컨설팅은 이러한 과정을 전문적으로 진행해준다.
또 O3 컨설팅은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세금을 내지 못하는 고객들에 대한 도움 및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를 하는 경우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세금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때 O3에 의뢰하면 이 회사의 방대한 네트워크망을 이용해 전문 회계사 및 변호사로부터 도움을 받아 세금을 일부 감면 받을 수 있다.
이 대표는 "적지 않은 한인분들이 바쁜 생활로 인해 빚이나 크레딧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O3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이에 가장 알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재정관리를 확실히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며 한인들의 부담없는 문의를 당부했다.
이외에도 컨설팅 서비스와 주류 판매 라이센스 취득, 인스펙션, 가게계약 등 창업 혹은 비즈니스 인수 과정 컨설팅도 O3의 주요 업무들이다. 문의=678-373-6849, 주소=3784 Satellite Blvd #201A, Duluth. 이인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