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형준 법무사팀
첫광고
베테랑스 에듀

회원제 . 공유서비스 최저 비용 웹 찾아라

지역뉴스 | 기획·특집 | 2018-09-07 09:09:48

자동차,렌트절약,방법,최저비용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AutoSlash’이용하면 평균 30% 저렴한 딜

‘투로’‘겟어라운드’앱 전세계 자동차 연결

요즘 자동차 여행객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AAA에 따르면 지난 독립기념일 연휴 기간 중 자동차 여행을 떠난 사람들은 4,000만명으로 지난해 대비 5%가량 증가했다. 이같은 자동차 여행객 증가는 곧 자동차 렌트 수요의 증가로도 이어진다. 다음은 자동차 렌트비 절약 방법을 정리한 내용이다. 자동차 렌트비는 일정치 않다. 회사마다 가격 편차가 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소비자에게는 좋은 현상일 수 있다.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협상의 가능성이 만다는  뜻이기도 하다. 자동차 렌트비를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가장 싼 렌트비는 ‘AutoSlash’에서 

이 웹사이트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가장 저렴하게 빌릴 수 있게 안내해준다. 물론 무료 서비스다. 이곳을 이용하면 렌트 비용의 평균 30%는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예상 렌트비를 받아 볼 수 있고 또 마음에 든다면 곧바로 예약도 가능하다. 이미 다른 곳에서 예약했다면 그 예약 정보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예약 정보, 자동차 픽업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자동차 렌트 가격이 내려가면 즉시 경보도 울려준다. 최고의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쿠펀 코드, 할인 코드도 제공한다. 말할 것도 없이 AAA, AARO, 크레딧 카드 리워즈도 받을 수 있다. 

지난 2010년 개설된 이 웹사이트를 부킹과 다른 유관 웹사이트에 연결해주면 소정의 커미션을 받고 있다. 하루 평군 수천건의 예약이 이루어진다. 

이 웹사이트 창업주 조나산 와인버그는 “부킹 한건에 큰 돈을 남기지는 않지만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경험으로 최상의 가격을 제공해 준다”면서 “한번 이용한 고객은 친구와 친척들에게 소개해준다”고 소개했다. 

올 하반기에는 사용자 로그인 등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대부분 예약은 부킹을 먼저 한 후 비용은 나중에 지불하는 후불제 방식이다. 최근에는 예약할 때 돈을 먼저 내면 가격을 더 할인해 주는 ‘슬래시 딜스’ 프로그램도 런칭했다. 선불을 냈어도 자동차 픽업 48시간 전 취소하면 돈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 

■렌트카 회원제 통해 부킹

렌트카 회사 로열티 클럽은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회원들에는 15~30% 할인 가격으로 자동차를 대여 할 수 있다. 최근 할인된 가격이 있다면 그 가격으로 렌트 할 수 있다. 또 회원의 특전을 누릴 수 있고 수시로 계절별 할인 프로그램 안내도 받을 수 있다. 

VIP에게 제공되는 최고의 특전은 대기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카운터 앞에 줄을 설 필요없이 곧바로 자동차를 빌릴 수 있다. 

VIP 회원이 받는 혜택에는 또 고객 사은 업그레이드 서비스, 그동안 쌓아 올린 포인트 적립을 사용한 무료 렌트, 특히 항공사와 제휴해 고객의 렌트 포인트를 항공기 마일리지로 바꿔주는 서비스도 포함된다. 

■렌트 공유 서비스 이용

전통적 렌트 회사를 이용하지 않고 자동차 렌트 공유 서비스인 ‘투로‘(Turo) 또는 ’겟어라운드‘(get around)를 이용하는 것도 렌트비 절약 방법이다. 

이들 회사들은 모바일 앱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회원들이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차를 쉽게 빌릴 수 있도록 연결해 준다. 투로’는 세계 5,500개 이상의 도시와 연결한다. 등록된 자동차만 850개 자동차 회사의 모델 27만2,000대다. 

‘투로’의 스티븐 웹 커뮤니케이션 디럭터는 “고객들이 전통 렌트 회사를 이용하는 것 보다 평균 35%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자동차를 대여해주는 개인 소유주는 월 평균 625달러까지 수입을 올린다고 소개했다. 

올해 초 ‘투로’는 자동차를 빌리는 고객들이 어린이 안전 의자, 쿨러, 캠핑장비, 피크닉 배스킷 등등 빌린 자동차에 추가 물건들을 아울러 빌릴 수 있는 ‘엑스트라스’ 프로그램도 런칭했다. 또 ‘겟어라운드’는 앞으로 원거리에서 자동차를 잠기고 여는 기능을 갖춘 새로운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기존의 원거리 잠금 시스템도 있지만 빌리는 사람들이 차를 즉시 예약하고 열쇠를 받지 않아도 앱을 이용해 위치를 파악하고 자동차를 열 수 있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 플랫폼을 갖출 예정이다. 

‘겟어라운드’는 미국내 15개 도시에서 수천대의 자동차를 연결해 주고 있다. 시간당 대여할 수도 있고 하루를 사용할 수 있다. 보험과 24시간 주7일 로드서비스도 포함된다. 

보험이 걱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들 사이트는 빌려주는 사람이나 빌리는 사람 모두를 위한 보험 프로그램과 로드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커버 받도록 한다. 

   <김정섭 기자>

회원제 . 공유서비스 최저 비용 웹 찾아라
회원제 . 공유서비스 최저 비용 웹 찾아라

자동차 여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렌트비 절약 전략이 필요하다. 

                                                                                                         <Lisa Haney/The New York Times>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납세 증명서 없어도 OK…해외 이주 신고 편리해졌다
납세 증명서 없어도 OK…해외 이주 신고 편리해졌다

해외이주법 시행령·규칙동포청, 현실 맞게 개정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결혼이나 취업 등으로 해외에 이주하려는 사람들이 편의를 높이기 위해 해외이주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현실에

한국 휴대폰 없어도 ‘본인 인증’
한국 휴대폰 없어도 ‘본인 인증’

10월중 비대면 신원확인 서비스 추진주민등록번호 있는 재외국민전자상거래 등 디지털서비스 이용 가능 오는 10월부터 한국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재외국민은 한국 휴대전화가 없어도 전자상

"부동산 정보, 교육 기회 많이 제공하겠다"
"부동산 정보, 교육 기회 많이 제공하겠다"

CE 클래스 제공 조지아 한인부동산협회(회장 한현)가 2024년 제2차 정기총회를 4월 26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1시까지 슈가로프 파크웨이에 위치한 1818클럽에서 80여

정부, 11월 대선 앞두고 '멘톨 담배' 금지 결정 연기
정부, 11월 대선 앞두고 '멘톨 담배' 금지 결정 연기

보건당국 "시민단체 의견 수렴 등 더 많은 시간 필요"멘톨 담배[샌프란시스코 로이터=연합뉴스]  연방 정부가 대선을 앞두고 논란이 되고 있는 멘톨(menthol) 담배 금지 결정을

'연준 선호' 근원 개인소비지출 물가 전년대비 2.8%↑

전월 대비 상승률 0.3%…'깜짝 반등' 대비했던 금융시장은 안도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중시하는 인플레이션 지표가 3월 들어서도 둔화세를 멈추고 정체된 모습을

테슬라 오토파일럿 리콜 후에도 충돌사고 20건…당국 조사

203만대 대상으로 작년 SW 업데이트 적절성 검토…"위험 여전"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지난해 말 대규모 리콜을 통해 주행 보조 기능 오토파일럿을 업데이트한 뒤에도 관련 충돌

에모리대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 경찰과 충돌
에모리대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 경찰과 충돌

25일 최소 23명 교수, 학생 체포경찰 동원 해산 시도 총장에 비난 미국 전역의 대학 캠퍼스에서 반이스라엘 시위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25일 조지아주 에모리대학에서 팔레스타인

한인회 코리안페스티벌은 10월 12일 개최
한인회 코리안페스티벌은 10월 12일 개최

36대 이사진 21명 구성, 이사장 이경성기자 퇴장시키고 비밀 회의, 출입금지도 애틀랜타한인회(회장 이홍기)는 25일 오후 한인회관 소강당에서 2024년 1분기 정기이사회를 개최하

29일부터 예비선거 조기투표 시작
29일부터 예비선거 조기투표 시작

29일부터 5월17일 조기투표 기간투표용지 공화당·민주당 선택해야 월요일인 29일부터 5월 21일 조지아 프라이머리, 지방선거를 위한 조기투표(early voting)가 조지아 전

고부 사이 된 김희선·이혜영…MBC '우리, 집' 내달 24일 첫선
고부 사이 된 김희선·이혜영…MBC '우리, 집' 내달 24일 첫선

MBC 새 드라마 '우리, 집'/MBC 제공배우 김희선과 이혜영이 주연하는 MBC 새 금토 드라마가 내달 중 시청자들을 만난다.MBC는 새 드라마 '우리, 집'을 내달 24일 오후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