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통해 '예'와 '인성'을 수련합니다"
부부합산 15단 경력 100년
정도와 인성·정신수련 중점
방과후 학교 학생들에 인기
스와니 시청 옆에 위치한 김철회태권도장(World Class Taekwondo)은 예를 중시한 교육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부부합산 공인 태권도 15단이자 태권도 경력 합산 약 100년의 경력을 가진 김철회·윤영미 관장이 운영하는 이 태권도장은 '정통 태권도'를 가르치는 태권도장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김 관장은 1979년부터 1982년까지 미국 국가대표로 세계 및 국제태권도 대회에서 여러차례 우승 및 준우승을 차지한 후 미국 청소년 및 국가대표 코치로 활동하는 등 화려한 경력의 태권도 전문가다.
윤 관장 역시 세계 태권도 한마당 품새부문 금메달 획득 등의 수상경력과 함께 국기원 기술심의 위원회 국제분과 부위원장, 세계태권도 연맹 여성위원 및 국제심판을 역임하는 등 확실한 실력을 가진 전문가다.
이처럼 화려한 경력의 김철회태권도는 무엇보다 인성교육을 우선으로 하는 교육법으로 인해 학부모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김 관장은 "태권도의 첫째 덕목은 예의"라며 "미국에는 결손가정 아이들이 많고 특히 미국에서 나고 자라지 않은 한인학생들의 경우 낯선 땅에서 주눅드는 경우가 많은데 태권도를 배우면서 예를 배우고, 자신감을 찾으며, 리더쉽을 배울 수 있게끔 가르치고 있다"고 말했다. 정통 태권도의 기술도 물론 가르치지만 아이들이 무도를 통해 정도를 갈 수 있도록 하는 교수법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이다.
김철회 태권도는 또한 오후 5~8시까지 진행되는 일반 태권도 수업 외에도 방과 후 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가 끝난 후 도장에 도착하면 숙제시간을 시작으로 스낵시간, 태권도 수련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외국인과 한인 비율이 7:3인 다문화 도장으로 태권도를 통한 문화교류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또 김 관장 및 윤 관장 외에도 총 6명의 사범이 1:1 교육법으로 학생의 역량 및 진도에 따라 가르치고 있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윤 관장은 “정통 태권도를 통해 태권도인의 인성과 정신을 수련하고 싶은 분들이 저희 도장을 찾는다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도장 위치: 3886 Lawrenceville-Suwanee Rd., Suite #200, Suwanee, 전화 문의: 678-862-0001, 770-255-9595 이인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