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카인드피플김치'사
150만 달러 규모 조성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LA)의 한인 기업이 미국 내 대표적 크라우드 펀드 중 하나인 펀드에이블에 '김치 펀드'를 조성해 화제다.
23일 LA 한인 사회에 따르면 한인 신생기업 '카인드피플김치'(www.kindpeoplekimchi.com)는 최근 펀드에이블닷컴(www.fundable.com)에 150만 달러 규모의 김치 펀드를 열고 투자 희망 기업들과 세부 투자 조건을 조율 중이다.
미국 내에서 김치를 소재로 한 펀드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펀드에이블에는 나스닥 등록기업 아시모토, 앨러마인드 등이 참여했으며, 140만 개 투자자 데이터베이스(DB)를 축적해놓고 있다.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펀드를 진행한다.
카인드피플김치(대표 모제스 최·한국명 최성민)는 "외국인들이 꺼리는 젓갈류를 과감히 포기하는 대신 스피룰리나 등 슈퍼푸드를 활용한 전략이 투자자들을 매료시켰다"고 말했다.
연구개발(R&D)을 통해 전통 김치 맛을 살리면서도 젓갈 냄새가 나지 않은 김치를 만들어냈다. 스피룰리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해조류의 일종으로 김치 맛에서 젓갈의 역할을 대신한다. 설탕 대신 과일로 단맛을 첨가하고 녹차 가루로 보존성을 높였다고 한다.
프리미엄 김치에는 철갑상어알(캐비어), 바닷가재(랍스터) 등을 주문자 취향에 따라 첨가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측은 "폭넓은 고객 확보를 위해 채식주의자용 김치, 이슬람을 위한 할랄 김치의 인증 등록을 진행 중이며, 젖산 유산균 효능을 높인 유아용 김치도 개발했다"고 말했다.
크라우드펀드에 조성된 김치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