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폭음은‘독’하루 한잔은‘약’맞네

미국뉴스 | | 2017-08-19 20:20:57

폭음,한잔

권순상 노흥성 부동산 470-218-6136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술꾼들 암으로 사망확률 45% 더 높아져

하루 1~2잔은 금주자보다 사망률 20%↓

폭음을 즐기거나 술을 자주 많이 먹는 사람들이 금주자나 적당히 음주를 하는 사람들에 비해 암 등 각종 질환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 심장병학회저널에 지난 14일 실린 ‘음주량과 암, 심장병 및 각종 사망 원인과의 상관관계’라는 제목의 최신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술꾼들은 술을 전혀 마시지 않거나 하루에 한 두 잔 정도 적당히 마시는 사람들들에 비해 암으로 사망할 확률이 평균 45%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LA타임스가 보도했다.

지난 1997년부터 2009년까지 실시된 전국보건설문조사에 참여한 미국인 33만여 명에 대한 자료를 분석한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금주자나 술을 거의 안 마시는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29% 정도 사망가능성이 더 올라가며, 암으로 사망하는 경우도 27% 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사망원인에 상관없이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술을 적게 마시는 사람들에 비해 11% 정도 더 많이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보고서는 2시간 이내의 단시간 동안 4잔 이상 폭음을 즐기는 사람들의 경우 암과 심장질환 등 각종 질환의 발병률이 높은 경향이 발견됐다며 특히 단시간 내 폭음이 일주일에 몇 번 정도 계속 된다면 평상시보다 조기 사망의 가능성도 높아지며 암 발병률도 16% 정도 높아진다고 전했다.

이에 반해 술을 적당히 마시는 사람들은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뿐 아니라 금주자나 술을 아주 조금 마시는 사람들보다도 심장병 등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는 내용도 보고서에 포함됐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적당히 술을 마시는 사람들은 금주자나 술을 거의 안 마시는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전체 사망 가능성은 20% 정도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암으로 사망할 확률도 남들에 비해 15% 정도 낮게 나왔으며 심장질환으로 인해 사망할 가능성도 29% 정도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에서 술을 적당히 마시는 사람에 대한 기준은 남성의 경우 하루에 한 두잔, 여성의 경우 하루에 한 잔 정도의 술을 즐기는 사람으로 정의됐으며, 술 한잔은 맥주 12온스나 와인 5온스 또는 증류주 1.5온스를 기준으로 분류됐다. 

<정재원 기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교통단속에 걸려 발각 인터스테이트 75(I-75)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교통 단속 도중 550파운드가 넘는 대마초가 무더기로 압수됐다고 로운즈 카운티 셰리프국이 밝혔다.셰리프국에 따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AP “ICE, 내년 3월까지 지급 계획”인권단체 “이미 과도한 물리력…위험”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에게 전기충격 장갑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AP가 전했다.AP는 10일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S.풀턴서 또 발견…야외활동 최소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웨스트나일 바이어스가 또 확인됐다.사우스풀턴시는 11일  “올드 내셔널 파크 일대에서 채집된 모기에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노벨물리학 수상자, NVIDIA 공동창업자 기조연설첨단 과학 특별 심포지움, 연구자 시상식도 열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윤용규)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기아차∙HD모비스등 상대 집단소송“엔지니어로 채용…일은 단순노동”법원, 소송 4년여 만에 ‘합의’ 승인 전문직 취업비자로 입국해 단순생산라인에 투입됐던 조지아 한국 자동차 기업 이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후원1만 달러 상당 샘플 제품 제공 한국 식품 수입·유통업체 왕글로벌넷(Wang Globalnet)이 2026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K-푸드와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비브리오균 해안가 중심 확산감염 시 사지절단에 사망까지 일명 ‘살 파먹는 박테리아’로 불리는 비브리오 박타레아균이 조지아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조지아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에제키엘 프렙 아카데미 내달 개교학생12명당 교사2명…맞춤형 교육  자폐증 아들을 위한 적절한 학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던 귀넷 여성이 직접 설립한 자폐아동을 위한 특수목적학교가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5월 슈퍼 시니어 레벨 이어 8월 시니어 레벨 A7 석권탄탄한 조직력으로 한인 테니스 위상 입증스와니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인 테니스 팀 '그랜드뷰(UDT) 스와니'가 9일 지역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