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내의 노폐물 제거에 대하여...
인체 내 불필요한 노폐물이 축적되면 세포의 기능이 저하되고 정상적인 활동을 못하게 된다. 사람들은 매일의 삶속에서 몸속에 독소를 쌓고 있다.
이런 경우 짧은 기간 금식을 하거나, 과일식을 해주면 몸은 불결한 조직에서 벗어나는 생체 작용을 일으키고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처리하게 된다.
우리의 인체는 잔재하거나 새로 들어오는 독소를 제거하여 건강을 유지하도록 스스로 노력한다.
몸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지만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상태가 되면 강한 힘으로 방해물을 물리치려고 한다.
그렇게 될 때 두통이 오고 열이 오르고 신경 쇠약, 마비, 통증 또는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사람들은 이것을 병이라고 한다. 이런 때에는 하늘이 주는 치료제인 신선한 공기와 깨끗한 물을 마시며 그냥 그대로 두면 신속하고 안전하게 치료가 된다. 이렇게 하는 것은 방해물을 제거하고 소모된 힘을 회복하고자 노력하는 인체의 활동을 도와주는 것이다.
짐승들은 병이 나면 먹지 않는다. 집에서 기르는 강아지도 병이 나면 회복될 때까지 먹지 않고 쉰다. 사망에 이르는 많은 질병들이 잘못된 식생활로 얻어진 결과이다.
이런 경우 의사의 지시를 받는 것도 필요하지만 스스로 자기 몸을 돌보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짧은 금식이나 과일식을 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물 금식은 3, 4일 정도 아무 것도 먹지 않고 수시로 깨끗한 생수를 마시되 하루 3리터 이상을 마신다. 그리고 물에 약간의 소금(하루 1 작은술)을 첨가하여 마신다. 이렇게 하면 회복하는 생체 작용에 의하여 노폐물이 배설된다.
만일 굶는 것이 쉽지 않다면, 하루 세끼, 매 식사 때마다 과일만 먹는다.
한 끼에 한가지 씩 먹되 매 끼 종류를 바꾸어 먹는다(다음 날 반복되게 먹는 것은 괜찮다.). 과일 식사 두 시간 후부터 다음 식사 30분 전까지는 자유롭게 물을 마시되 하루에 일반적으로 2리터 이상 마신다.
과일의 단 맛은 체내에 들어갔을 때 소화 기관에 큰 부담을 주지 않고 힘과 열을 내면서 암세포와 싸우는 T-임파구의 면역력을 도와준다.
이렇게 3~4일을 해주면 피가 깨끗해지므로 피가 더러워서 나타난 증상들이 없어진다. 그 후에 채식 위주의 건강식을 하면 체질이 알칼리성으로 전환되어 면역력이 강화되고, 놀라운 회복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오늘은 땅속의 숨은 보물로 불리는 ‘뿌리 채소’ 중에 히카마 피망 샐러드를 소개한다.
재료(4인분) 히카마 중간 크기 1과 1/2 개, 올리브오일 1 큰 술, 깨 1 큰 술
소스 피망 1 컵, 파인애플 1/4 컵, 이스트 후렉 1 큰 술, 꿀 1/2 큰 술, 간장가루 1/2 큰 술, 레몬즙 1 큰술
만드는 법 1. 히카마를 중간채로 썬다. 2. 소스 재료들을 넣고 카터기에 간다. 3. (1)과 (2)를 잘 섞는다. 4. (3)에 깨와 올리브 오일을 넣고 버무려 마무리한다.
암예방 요리 강사 이수미 (714)403-6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