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간 대학병원 근무
마취,통증 등 6개 자격증
둘루스 새틀라잇 블러버드의 파리바게트 건너편에서 지난 30일 개원한 ‘NOA 통증 클리닉’(North of Atlanta Pain Clinic)의 유명재 전문의는 "지긋지긋한 통증에서 해방되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제일 중요하다"면서 병증 진단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유 전문의는 재활의학을 비롯해 마취, 통증, 스포츠, 근신경계, 근전도 등 여러 의학 분야의 전문의 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한인들이 주로 호소하는 목, 허리, 어깨, 무릎 통증 치료에 탁월해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NOA 통증 클리닉은 조지아 메디컬 보드에서 정식으로 인준한 통증 관리(Pain Management) 전문병원이다.
유 전문의는 가톨릭 의대 신경과를 졸업한 후 가톨릭 대학병원에서 인턴과정을 마치고 도미, 조지아 의대(MCG) 마취통증과,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대 재활의학과 과정을 수료했다. 대학병원에서 20여년간 근무하며 임상경험을 많이 쌓은 것도 유 전문의의 장점 중 하나다.
유 전문의는 "통증을 유발시키는 요인은 생각보다 다양하다"면서 여섯 가지의 분야에서 종합적으로 진단한 후 환자의 병세에 맞게 주사, 약물, 재활 등의 방법을 통합 사용해 통증 원인을 제거한다고 소개한다. NOA 통증 클리닉은 고주파 열치료기, X선 투시 진단기, 근전도 검사기 등 첨단 의료기기를 보유하고 정확한 진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유 전문의는 "자가치료에 의존하다가 병을 키울 수 있다"며 "전문의를 찾아 통증의 근원을 잡아야 재발을 막고 완치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문의 770-559-8385, 주소: 3473 Satellite Blvd, #120N, Duluth, GA 30096. 이인락 기자
유명재 전문의가 통증 치료 등에 쓰이는 최신 의료기기를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