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니 구몬 건물에 최근 오픈한 ‘행복한 척추’의 이동욱 병원장은 “병의 근본 치료는 상경추 신경조정에 있다”라고 말한다.
상경추는 머리와 몸을 이어주는 1번과 2번 목뼈로 수십 수백 조가 넘는 모든 척추 신경이 지나가는 관문이자 뇌로 혈액을 공급해주는 혈액을 품고 있는 ‘생명의 스위치’다.
가장 상위에 위치한 상경추는 4~6킬로그램이나 되는 머리를 받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척주뼈에 비해 훨씬 어긋나기가 쉬우며 상경추가 어긋날 경우 나머지 척추뼈도 자연스레 커브를 유지하지 못하고 어긋나게 돼 신경이 압박을 받고 근육과 혈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로 인해 척추퇴행증, 목/허리디스크, 관절염, 척추측만증, 두통 등의 여러 건강 문제가 나타난다.
이 원장은 “상경추는 제왕절개든 자연분만이던 상관없이 분만과정에서 태아의 머리를 잡고 꺼낼 때 손상되는 경우가 많아 80~90%정도는 조금씩 어긋나 있다”며 “또 요즘 문명의 발달로 스마트폰 등이 나오면서 고개를 숙이고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상경추 신경 조정은 필수다”라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카이로프랙틱으로 가장 유명한 팔머 컬리지 오브 카이로프랙틱를 졸업하고 카이로프랙틱의 창시자인 다니엘 데이비드 팔머의 제자 상경추 카이로프랙틱의 대부 로이 스웻에게 직접 교육을 받고 보드로부터 정식 인준을 받은 상경추 전문의다.
이 원장은 "상경추 신경 조정은 일정한 힘으로 정밀한 교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손을 이용하기 보다는 특수기계를 이용하는 편이 좋다"고 말했다. 병원에 최신 특수기기를 설치했다. 오픈기념으로 초진 30%할인, 패키지 혹은 멤버십 상품 결제시 초진비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678-765-8073. 주소 686 Peachtree Industrial Blvd. Ste 210. Swanee, GA 30024. 이인락 기자
이동욱 원장이 특수기계를 이용, 상경추 신경 조정 시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