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백과 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대한 이점으로 한인들의 크레딧 카드 사용량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주요 금융기관을 통해 발급되는 크레딧 카드는 각각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 크레딧 등급에 따라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 또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 크레딧 카드 전문 취급 금융기관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혜택을 얻기 위해 내 지갑 속에 넣어두어야 할 알맞은 크레딧 카드가 무엇인지 주요 혜택을 비교한다.
▦캐피탈 원 벤쳐 리워드 크레딧 카드 (첫해 연회비 면제 1년 후 59달러)
크레딧 카드 전문 발급 금융기관 캐피탈 원은 비교적 크레딧 등급이 낮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캐피탈 원 벤쳐 리워드 크레딧 카드는 캐피탈 원에서 발급되는 크레딧 카드 중 매우 높은 혜택을 자랑하며 특히 여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화 되어 있다.
캐피탈 원 벤쳐 리워드 크레딧 카드는 결제 금액 1달러 당 2배의 마일리지를 제공하며 최초 가입 후 첫 3개월간 3,000달러를 사용할 경우 4만 마일의 특별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한다. 캐피탈 원 벤쳐 리워드 크레딧 카드 포인트 마일리지는 캐피탈 원과 제휴되어 있는 항공 및 숙박에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SPG 카드 (첫해 연회비 면제 1년 후 95달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SPG 카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크레딧 카드 회사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전 세계 호텔 체인망을 보유한 SPG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사용자 결제 금액을 SPG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방식을 사용한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SPG 카드의 경우 가입 후 첫 3개월 간 3,000달러를 결제할 경우 2만5,000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하며 적립된 마일리지는 SPG 계열 호텔에서 무료 숙박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SPG 크레딧 카드의 주요 장점은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으로 SPG 포인트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으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2만 SPG 포인트를 제휴 항공사로 전환할 때마다 5,000마일의 보너스를 추가 제공한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크레딧 카드 (첫해 연회비 면제 1년 후 95달러)
체이스 은행의 주력 크레딧 카드인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는 첫 3개월간 4,000달러를 결제할 경우 얼티밋 리워드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체이스 은행의 얼티밋 리워드 포인트는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제휴관계에 있어 적립된 포인트를 대한항공 5만 마일리지로 전환 가능하며 캐시백을 받을 경우 500달러가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는 여행객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호텔 투숙과 항공료 결제, 그리고 식당에서 결제되는 모든 금액에 따른 포인트를 2배 제공해 한인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체이스 프리덤 얼티메이트 크레딧 카드 (연회비 없음)
체이스 프리덤 얼티메이트 크레딧 카드는 체이스 은행에서 발급하는 실용성 높은 카드로 연회비가 없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체이스 프리덤 얼티메이트 카드를 발급받아 첫 3개월간 500달러를 결제할 경우 150달러 캐시백 또는 1,500 얼티밋 리워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는 동일 금융기관의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와 연계해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다. 체이스 프리덤 얼티메이트 크레딧 카드의 경우 모든 결제 금액의 1.5배 포인트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씨티 애니웨어 비자 카드 (코스트코 회원 연회비 면제)
씨티은행에서 발급하는 애니웨어 비자 카드는 코스트코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제휴를 단절하고 비자카드와 새롭게 제휴를 맺으며 탄생한 크레딧 카드다.
씨티 애니웨어 비자 카드는 최근 한인 소비자들 사이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코스트코 회원에게 무료 발급이 가능하다. 애니웨어 비자카드는 주요 4%, 식당 3%, 여행 3% 등의 리워드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어 만약 소비자 자신이 코스트코 회원이라면 여러 방면에 활용도가 높아 발급해도 좋은 크레딧 카드라고 볼 수 있다.
▦디스커버 잇 캐시백 매치 (연회비 면제)
디스커버 잇 캐시백 매치 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결제대금에 대해 적립 받은 캐시백을 카드사가 1:1 매칭해 주는 특이한 방식으로 유명하다. 디스커버 잇 캐시백 매치 카드를 사용해 첫해 연간 200달러의 캐시백을 적립한 경우 카드사는 200달러의 2배인 400달러의 캐쉬를 가입 첫 해 돌려준다.
디스커버 잇 캐시백 매치 카드는 분기별로 주유소와 아마존닷컴 등 특정 카테고리를 지정해 5%의 캐시백을 제공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를 유지하는 한 평생 유효하다.
<이우수 기자>
크레딧 카드 가입 주의점
크레딧 카드의 무분별한 발급은 개인 신용평가를 떨어뜨리는 기준이 된다. 따라서 5개 이상의 카드를 개설하지 않고 성실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매월 일정 금액 이상 상환해 갚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또한 혜택만 받고 카드를 정지할 경우 카드사의 블랙리스트에 올라 재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 장기 사용 목적을 두고 카드를 개설하는 것이 좋다.
각종 포인트 혜택을 받기 위해 크레딧 카드를 사용하는 한인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