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문화예술재단 USA(이사장 이태미)가 제25회 한국미술국제대전을 실시한다.
미주한인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공모전은 5월15~30일 접수를 받으며 공모부문은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디자인, 판화, 공예(전통공예 제외), 조각, 문인화, 서예 등이다. 출품수는 1인당 2점 이내이다.
이태미 한미문화예술재단 이사장은 “이번 국제대전은 한국, 중국, 미국 등 10여개국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로 역량 있는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서로간의 소통 및 우호증진을 위한 취지로 마련된다”고 전했다.
한국미술국제대전은 초대작가전과 공모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모전 출품은 웹하드(www.webhard.co.kr)에서 출품원서를 다운로드한 후 한미문화예술재단 폴더 내에 공모 작가 전용 또는 개인 이름으로 폴더를 만든 후 업로드하면 된다. ID는 j3553, 패스워드는 3553. 제출서류는 출품원서(경력, 증명사진 첨부), 칼라 작품 사진 1매이다. 1차 심사 발표는 오는 6월5일 재단 홈페이지(http://cafe.daum.net/kacaf)에 발표된다.
1차 심사 입선자는 6월23일 용산아트홀 미술관에 내방,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6월26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