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마감, 28일 테스트
AP와 동일한 가산점 혜택
이번에 뉴얼 한국어 테스트가 오는 4월 28일로 다가온 가운데 등록 마감일은 4월 8일이어서 해당 학생들은 등록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뉴얼한국어 테스트를 봄으로써 AP 가산점과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CollegeBoard는 뉴얼한국어시험을 대학에서 학점을 인정하는 한국어 시험으로 승인한 바 있어 장래에 AP Korean 대용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뉴얼한국어시험은 미국에서 외국어교육에서 가장 권위가 있는 ACTFL 스탠다드에 맞추어 개발된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영역에서 약 100문항을 3시간에 걸쳐서 테스트하는 한국어온라인시험이다. 이 테스트는 AP 테스트들과 똑같이 1부터 5점으로 채점되며 예를 들어 3점을 받으면 대학에서 2학기를 면제받고 3학기부터 수강이 가능하다. 5점을 받으면 4학기 면제받게 되므로 2년 외국어 수강을 수료하게 된다.
뉴얼 테스트를 볼 수 있는 자격 조건은 ▲고등학교에서 Level 4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 ▲2년 동안 한국어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 (level 1,2,3) ▲한국어온라인 Level 4를 수강하고 있을 경우(한국어가 없는 학교 학생들만 해당됨) 등이며 온라인등록은 www.ikeneducate.org 을 통해서 하면 된다.
금년에 뉴얼테스트를 보기 원하는 학생들은 각 학교에서 등록비 전체 95달러 중 50달러를 부담해 준다. 각 학교의 한국어 교사에게 신청하면 되고 선착 순 10명까지 등록비 헤택을 준다 문의는 각 학교의 한국어 교사에게 하면 된다.
참고 https://www.americancouncils.org/services/testing-and-assessment/newl/korean
<박흥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