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과 요가 결합한 스탠드업 패들보드
취향 저격 향수 만들어 선물 주기도 하고
직장인 사이에서 핫 한 디제잉 배워볼만
세상은 넓고 배울 것은 너무 많다. 더군다나 흔하지도 않고 행복지수까지 높여줄 수 있는 꿀잼(매우 재미있는)까지 보장한다면 어찌 눈이 가지 않을까. 스탠드업 패들 요가부터, 홈 브루잉, 디제잉, 향수 만들기까지 저마다 제각각 다른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별별 클래스들을 모아봤다.
<이해광 기자>
▶스탠드업 패들 보드 요가
수상 스포츠 하면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요트 등을 먼저 떠올리겠지만 생각보다 배우기 쉽고 운동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레포츠가 있다. 바로 서핑과 요가를 결합한 스탠드 업 패들 보드 요가(Stand Up Paddle Board Yoga)다.
패들보드는 하와이 원주민들이 섬을 건널 때 통나무로 된 보드를 타고 노를 젓던 것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스탠드업 패들 보드는 서핑 정도의 스릴은 없지만 바다나 강, 호수 어디서든 할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할리웃 스타들이 즐겨 하면서 동호인이 늘어나는 추세다.
출렁거리는 물 위에서 하는 운동이라 힐링은 물론 몸매 관리에도 효과가 있다.
마리나 델레이에 있는 ‘요가쿠아’의 경우 스탠드업 패들 보드 요가 클래스를 개설했다. 클래스 1회 요금은 44달러(장비 대여). 4101 Admiralty Way Marina Del Rey, (805) 283-9642 yogaqua.com
▶홈브루잉
‘나만을 위한 맥주’를 만들기, 즉 홈 브루잉(Home Brewing)은 애호가들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평범하고 대중화된 맛의 공장맥주의 맛이 아닌 수제 맥주를 만들어보는 것이다. 컬버시티 ‘브루서플라이’(brewsupply.com)의 홈 브루잉 클래스는 꽤나 유명하다.
오랜 경력의 전문 강사가 나와 맥주에 관한 기초 이론 및 역사와 다양한 술의 종류를 가르치고 맥주를 함께 만든다. 초보자를 위한 클래스는 매달 첫 수요일 오후 7시 컬버시티에서 열리며 이외 다양한 레벨의 클래스가 마련되어 있다. 4234 Sepulveda Blvd. Culver City, (310) 397-3453
▶향수 만들기
비슷 비슷한 향기가 아닌 우리 커플만의 향기를 직접 만들 수 있다. 직접 향을 제작한 ‘취향 저격’ 핸드메이드 맞춤 향수는 할러데이는 물론 생일이나 기념일 선물로도 제격일 것이다.
향수제작소 즉 퍼퓨머리(perfumery)가 LA 지역에는 여럿 있는데 인스티튜드 포 아트 앤 올펙션(The Institute for Art and Olfaction)도 그 중 하나. 향수의 컨셉과 역사에서 제조법까지를 자세히 가르쳐준다. 첫 등록비용은 45달러.
932 Chung King Road, LA (213) 616-1744
▶디제잉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가장 뜨는 취미라면 디제잉(DJing)을 꼽을 수 있다. 디제잉이란 디제이에 현재 진행형 ‘∼ing’를 붙여 만든 말인데 즉 디제이가 하는 음원 재조합과 선곡 등에 창의성을 더하는 예술 행위등을 총칭한다.
디제잉을 동영상 등을 통해 독학한다는 사람도 있지만 아무래도 장비도 부족하고 한계가 있게 마련. 스크래치 디제이 아카데미(Scratch DJ Academy)에서는 내로라하는 전문가가 첨단 장비를 통해 초보자 입문 코스부터 제대로 가르쳐준다.
2324 Cotner Ave, LA (888) 725-5557 scratch.com
▶수중 요가
수중요가(Water Yoga)는 이름처럼 물속에서 하는 요가다. 부력, 수압, 수온, 저항성 등 물의 특성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 요가에 비해 신체적 부담은 적은 대신 심폐력, 근력, 지구력, 유연성, 균형 감각 등은 강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레니 케이 스윔 아카데미(Lenny K Swim Academy)에서는 요가 강사 자격증을 갖춘 전문인이 수중요가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지도해 준다.
5870 W Olympic Blvd. LA (323) 523-5696 myh2yoga.com
▶유리공예
멋지고 영롱한 유리 공예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카노가팍 ‘파이어 글래스 스튜디오’(Fire Glass Studio)에서는 유리와 유리를 한 몸으로 녹여 만드는 글래스 퓨징(Glass Fusion) 기법으로 멋진 생활용품과 액세서리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어린이와 성인 등 연령과 레벨에 따른 맞춤 클래스를 제공한다.
8475 Canoga Ave. Canoga Park, (818) 709-1055 fireglassstudio.com
스탠드 업 패들 보드 요가는 서핑과 요가를 결합해 강이나 바다 어디에서든 할 수 있는데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다. <뉴욕타임스>
‘나만을 위한 맥주’를 만드는 홈 브루잉은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뉴욕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