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형준 법무사팀
첫광고
베테랑스 에듀

수학 기초가 부족하면 연습문제 많이 풀어도 결국엔 큰 도움이 안돼

지역뉴스 | 교육 | 2017-02-04 10:24:12

전문가조언,수학,기초,부족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Reading

1. Pay attention to connotation and context

의미와 맥락에 주목하기.

2. Find your passage reading strategy

시험을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자신만의 독해 능력과 기술을 만들고 활용하기.  

-Skim the Passage First: 훑어보기. 

너무 상세하게 읽으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문단의 핵심을 알아 볼 수 있다. 효과적으로 훑기 위해서는 그냥 입문, 결론 그리고 각 본문 단락의 첫 번째 및 마지막 문장 읽기를 하면 된다. 

-Straight to the Questions: SAT 읽기 영역에서 곧장 질문부터 읽어보기. 

소소한 부분들의 답에 대한 확인을 하나씩 해가며 조금씩 읽어가다 보면 어느덧 전체 흐름에 대한 확고한 메시지를 간파하게 된다. 

-Read the Passage in Full: 전체 지문 읽기.  

빠르게 읽는 것에 익숙하다면 이 방법이 가능하나 속도가 늦어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어떤 방법을 적용하든 각자에게 유리한 방식을 적절히 활용하면 된다. 

3. Read the italicized passage introductions  

Italic체로 된 지문 소개를 주의깊게 읽기. 

이탤릭체로 된 표제어가 있는 데, 이 소개 글에는 일부 맥락을 제공하는 가치있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4. Look for direct evidence 

답변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 찾기. SAT 읽기에 대한 질문이 때로는 주관적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참조하는 구절이나 도표에 직접적인 증거가 분명히 어딘가에 숨어 있다. 

▲Math

1. Focus on basics  

수학 기초에 문제가 있는 경우 문제 연습의 갯수나 횟수는 아무 의미가 없다. 기본에 충실하자.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를 파악하고 그것부터 개선해야 한다. 

2. Re-solve questions

한번 엉크러진 문제를 다시 짚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에 생각했던 풀이 방식이 아닐 수도 있다. 답안 설명을 대하기 전에 정답이 무엇일지를 먼저 생각해보고 어떻게 답에 도달할 것인지의 접근 방식을 택하라. 

3. Underline the key parts of questions

질문에서 찾으려는 내용에 밑줄을 치면 계산 과정에서의 혼란을 피할 수 있다. 많은 학생들이 트릭 응답을 선택하는 실수를 저지르는데 질문의 관련 부분에 밑줄을 치는 것으로 핵심에 집중하고 이를 피할 수 있다.

4. Memorize the formulas  

SAT 시험에서는 수학 formula 목록을 제공하지만 반복적으로 그것을 확인하느라 집중이 분산되며 시간 등 많은 것을 손해 본다. 또한 수학 시험에 있어 절반은 계산기가 허용되지만 공식을 모른다면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Writing

1. The grammar rules 

문법을 온전히 숙지하라.

2. Too many ‘No change’ answers 

‘NO CHANGE’답이 너무 많다고 느끼면 답을 다시 신중히 확인해야 한다. ‘NO CHANGE’의 답은 20% 이하 정도일 수 있음을 염두에 두라. 만약 그것보다 더 많이 선택한다면, 뭔가 잘못 된 것이라고 짐작해 볼 수 있다. 

서니 오 원장 /플렉스 샌디에고 

sunny@flexsandiego.com

(714)656-5868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드림앤미라클 합창단 '제5회 정기연주회' 성황
드림앤미라클 합창단 '제5회 정기연주회' 성황

'세계여행 주제로 정기연주회합창, 난타, 다양한 장르 보여 드림앤미라클 소년소녀합창단(김영정 음악감독)의 5회 정기연주회가 지난 5일 어린이날 아틀란타 실로암 한인교회에서 열렸다.

애틀랜타 한국학교 '특활수업 학습발표회' 개최
애틀랜타 한국학교 '특활수업 학습발표회' 개최

무대공연 및 전시회 개최 애틀랜타 한국학교(교장 심준희)가 지난 4일 2023-2024학년도 봄학기 ‘특활 수업 학습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에서 Pre-K 어린이부터 고등

“바이든 졸업식 참석 반대” 청원 시작
“바이든 졸업식 참석 반대” 청원 시작

19일 모어하우스 칼리지 방문 예정이스라엘-하마스 전쟁 휴전 요구 조 바이든 대통령이 5월 19일로 예정된 조지아의 대표적 흑인 남성대학인 모어하우스 칼리지 140회 졸업식에 연사

Sawnee EMC 해킹, “홈페이지 이용하지 마세요”
Sawnee EMC 해킹, “홈페이지 이용하지 마세요”

옛 www.sawnee.com 이용 금지새 사이트 www.sawnee.coop 이용 귀넷과 풀턴 카운티를 포함해 북부 7개 카운티에 전기를 공급하는 전력 회사 Sawnee EMC가

조지아 수족관, “1회 티켓 무제한 입장권 판매”
조지아 수족관, “1회 티켓 무제한 입장권 판매”

1회 티켓으로 연중 무제한 입장조지아 & 동남부 6개주 주민 대상이번 달 28일까지 구매 가능해 조지아 수족관이 지난 1월 한시적으로 판매했던 1회 티켓 가격으로 2024년

고물가에 ‘집밥’ 먹으니…음료수 매출↑

콜라ㆍ주스 등 매출 늘어 지난 1분기 코카콜라, 닥터페퍼 등 주요 음료 회사 매출이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미국에서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자 집에서 밥을 먹는 사람이 늘어나 음

재외한인 장학생들 모국 역사문화·발전상 체험
재외한인 장학생들 모국 역사문화·발전상 체험

재외동포청 산하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지난 5일부터 이틀간 30개국에서 110여명의 장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2024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역사문화·발전상 체험’ 행사를

“한인들 많이 걸리는 위암 재정지원서 소외 개선해야”

“한인을 포함한 아시아계와 라틴계의 발병 및 사망률이 높은 위암은 미국에서 상대적으로 경시되고 있습니다. 암 종류별 정부 재원 투입의 불균형이 해소되어야 합니다.”미국 사회에서 한

‘막장 드라마’ 보잉… 이번엔 ‘787 서류 조작’

연방당국, 긴급조사 착수 항공기 제작사 보잉의 737 맥스 기종이 잇단 사고로 논란이 된 가운데, 연방 당국이 이번에는 한국 항공사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는 보잉의 787 드림라이너

“금리인하 전망 제각각… 누구 믿어야 하나”
“금리인하 전망 제각각… 누구 믿어야 하나”

씨티 4회·BoA·HSBC 1회모건 3회·골드만 2회 등월가, 1~2회 인하에 무게  제롬 파월 연준의장. [로이터] 연방준비제도(FRB·연준)가 최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