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맞춤혜택 확대
스타벅스가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리워드 제도)을 전면 개편하고, 오는 3월 10일부터 새로운 3단계 멤버십 체계를 도입한다.
이번 개편은 약 3,500만명에 달하는 리워드 회원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보상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새 리워드 프로그램은 고객 이용 실적에 따라 그린(Green), 골드(Gold), 리저브(Reserve) 등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뉘며, 회원들은 이메일과 스타벅스 앱을 통해 본인의 등급을 안내받게 된다.
모든 등급 회원에게는 ▲매월 한 번 월요일 무료 음료 커스터마이징 혜택 ▲개인 맞춤형 프로모션 및 게임 사전 이용 ▲개인 컵 사용 시 별(Stars) 두 배 적립 등의 공통 혜택이 제공된다.
그린 등급은 신규 가입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이 기본적으로 부여받는 단계다. 생일 무료 쿠폰이 제공되며, 구매 1달러당 별 1개가 적립된다.
또한 매월 활동이 있을 경우 적립된 별의 유효기간이 6개월 이후에도 유지된다.
골드 등급은 1년 동안 500개의 별을 적립하면 승급된다. 생일 쿠폰 사용 기간이 일주일로 늘어나며, 1달러당 1.2개의 별이 적립된다. 별은 소멸되지 않으며, 연간 추가 더블스타 적립일이 4회 제공된다.
리저브 등급은 연간 2,500개의 별을 모은 고객에게 주어지는 최상위 등급이다. 생일 쿠폰 사용 기간이 한 달로 연장되고, 1달러당 1.7개의 별이 적립된다.
별은 무기한 유지되며, 연간 6회의 추가 더블스타 적립일과 함께 개인 맞춤형 ‘리저브 카드’, 글로벌 커피 체험 프로그램, 한정판 굿즈 구매 기회 등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단독 인터뷰] “USC의 글로벌 명문대 리더십… 미래 이끌 것”](/image/290374/75_75.web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