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신인그룹 롱샷 "'박재범 아이돌' 넘어 업계 대표 브랜드 될것"

한국뉴스 | 연예·스포츠 | 2026-01-13 09:12:28

박재범 아이돌, 신인그룹 롱샷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첫 그룹 제작한 박재범 "뼈와 혼, 모든 것 갈아넣어"

데뷔 앨범 '샷 콜러스' 발표…"흔들리지 않는 진정성 배워"

그룹 롱샷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열린 데뷔 '샷 콜러스'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6.1.13 서울=연합뉴스) 
그룹 롱샷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열린 데뷔 '샷 콜러스'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6.1.13 서울=연합뉴스) 

 

 "팀명인 롱샷은 '가능성이 작고 희박한 슛'을 뜻하는데요. 그런 상황에서도 도전하고 저희만의 스타일로 밀어붙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오율)

가수 겸 프로듀서 박재범이 제작한 신인 보이그룹 롱샷이 가요계에 첫선을 보였다.

 

롱샷은 13일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열린 데뷔앨범 '샷 콜러스'(SHOT CALLERS) 쇼케이스에서 "업계, 나아가 세상을 대표하는 하나의 브랜드가 되고 싶다"며 "박재범 대표님과 함께 만들어가는 그림이 신선하게 느껴질 것"이라고 말했다.

 

롱샷은 리더 오율, 률, 우진, 루이 등 4인조로 구성된 보이그룹이다. 팀명은 '희박한 확률이지만 판을 뒤집는 결정적인 한 방'이라는 뜻을 지녔다.

박재범이 설립한 기획사 모어비전이 처음으로 제작하는 보이그룹으로, 박재범은 멤버들을 지도하며 데뷔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박재범은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도 직접 참석해 멤버들을 격려했다.

박재범은 "제 뼈와 혼과 모든 것을 갈아 넣은 멋있는 아이들이고 친척 동생 같은 친구들"이라며 "특정한 그룹을 만들기 위해 꿰맞춘 멤버들이 아니라 저와 같은 마음을 가진 친구들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데뷔앨범 '샷 콜러스'에는 멤버들이 주체가 되어 앞으로의 활동을 이끌어가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타이틀곡 '문워킨'(Moonwalkin')을 비롯해 '백싯'(Backseat), '페이스타임'(FaceTime) 등 5곡이 수록됐다.

멤버들은 타이틀곡이 불확실함 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곡이자, 롱샷이라는 팀을 탄생시켜준 노래라고 소개했다.

우진은 "'문워킨'은 롱샷이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해준 곡이자 첫 단체 곡"이라며 "연습생 생활을 하다 이 노래를 받고 빛이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에 애틋한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앨범 제작과정에서 자신들의 색을 보여줄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멤버들은 진정성을 무기로 대중을 설득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멤버들은 2008년 그룹 투피엠으로 데뷔해 힙합과 알앤비(R&B) 장르에서 꾸준히 활동하며 업적을 남긴 박재범의 존재가 모범이 되고 있다고 했다.

우진은 "제가 2008년에 태어났는데, 대표님이 데뷔한 해가 2008년이어서 대표님의 아이돌 시절 모습을 보지는 못했다"면서도 "대표님을 보며 누가 뭐라고 해도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 흔들림 없이 도전하고 그들을 설득하는 진정성이라는 덕목을 배웠다"고 강조했다.

박재범 역시 "저는 지금까지 많은 사람이 의심하고 걱정하는 일에 도전하며 여기까지 왔다"며 "가수로 활동하면서 비판받을 때 당장 설득하지 못해도 긴 시간에 걸쳐 진정성을 보여주려 노력했기에 존경받는다고 생각한다. 이 친구들도 같은 모습을 가진 그룹이 됐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저희도 '박재범의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넘어 롱샷으로 불리는 그날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오율)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자민 하크니스 전 둘루스 시의원 주상원 출마 선언
자민 하크니스 전 둘루스 시의원 주상원 출마 선언

사라 박 시의원과 지난해 경쟁조지아 상원 7지구 출마 선언  사라 박 둘루스 시의원의 경쟁자였던 자민 하크니스(Jamin Harkness, 사진) 전 둘루스 시의원이 12일 조지아

연 10만 달러 가정 조지아 '소득세 0' 법안 상원 통과
연 10만 달러 가정 조지아 '소득세 0' 법안 상원 통과

조지아 주민 2/3 주 소득세 폐지민주당 '주 예산 구멍' 우려 반대 조지아주 상원이 주민 3분의 2의 주 소득세를 완전히 없애는 파격적인 공화당 주도 법안을 목요일 통과시켰다.

미 동남부, 자동차 산업의 심장부로 급부상
미 동남부, 자동차 산업의 심장부로 급부상

미 동남부 지역이 현대차, 기아, 닛산, 리비안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들의 생산 및 유통 거점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조지아주는 현대차 메타플랜트(HMGMA) 가동과 리비안 공장 건설로 최대 수혜지로 주목받는다. 주 정부의 인센티브와 우수한 교통망, 숙련된 노동력을 바탕으로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고임금 일자리 창출과 부품 공급망 확충 등 강력한 경제적 파급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귀넷 고교 시위 확산, 피치트리리지고 교장 입장 밝혀
귀넷 고교 시위 확산, 피치트리리지고 교장 입장 밝혀

"표현의 자유 존중하되 규칙 안에서" 조지아주 귀넷 카운티에서 학생 워크아웃(시위) 움직임이 이어지는 가운데, 피치트리 리지 고등학교 교장 재드 자루신스키(Jadd Jarusins

쿠쿠, 3중 스테인리스 내솥 적용 전기밥솥 미국 출시
쿠쿠, 3중 스테인리스 내솥 적용 전기밥솥 미국 출시

‘IH 트윈프레셔 LHTAR’ 미국 출시해프리미엄 전기밥솥 시장 공략 강화 쿠쿠(CUCKOO)가 3중 스테인리스 내솥을 적용한 프리미엄 전기밥솥 ‘IH 트윈프레셔 LHTAR’를 미

프라미스원은행, 신규 비즈니스 계좌 프로모션
프라미스원은행, 신규 비즈니스 계좌 프로모션

2월 18일부터 한 달간, 조지아주 전 지점조건 충족하면 300달러 캐시 리워드 제공 프라미스원 은행(행장 션 김)이 새해를 맞아 지역 비즈니스 활성화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특

애틀랜타 유명 대기업 인종차별 의혹
애틀랜타 유명 대기업 인종차별 의혹

‘나파’ 모기업,고용 시 흑인차별 혐의EEOC, 법원소환장 발부 공개 조사  유명 자동차 부품 유통업체인 나파(NAPA Auto Parts)의 모회사이자 애틀랜타에 본사를 두고 있

‘아찔’ 총격 대치 현장에 웨이모 차량 진입
‘아찔’ 총격 대치 현장에 웨이모 차량 진입

애틀랜타서…승객 태운 채작전현장 한가운데서 멈춰  애틀랜타에서 웨이모 자율주행 차량이 경찰의 총격사건 작전 현장 한가운데로 진입하는 일이 발생했다. 당시 웨이모 차량에는 승객이 탑

한미은행… ‘비즈니스체킹 계좌도 온라인 개설’
한미은행… ‘비즈니스체킹 계좌도 온라인 개설’

서비스 전면 디지털화절차 간소화·고객 편리   한미은행(행장 바니 이)이 비즈니스 체킹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전면 디지털화했다. 이를 통해 한미는 비즈니스 고객 역시 대부분의 예금

엡스타인 성착취 피해자, 한인 여성도 있었다
엡스타인 성착취 피해자, 한인 여성도 있었다

■리나 오씨 처절한 증언영국 일간지·방송 출연“뉴욕 예술학도 시절 만나장 학금 제공하겠다며 미끼2 0여 년간 고통 당했다” 전 세계 각계각층 유력인사들과 친분을 쌓아온 미국의 억만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