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교육위, 후보자 자격·보수 확정
현재 공석인 귀넷 카운티 교육감 후보자 자격 요건과 보수 수준이 확정 공개됐다.
귀넷 교육위원회와 인재 검색을 맡은 알마 어드바이저리 그룹은 16일 수개월간의 지역사회 의견 수렴 결과를 토대로 교육감 후보자 자격 요건을 확정해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신임 교육감에 요구되는 핵심 자질로는 다양한 학군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리더십과 대규모 교육 시스템 운영경험, 학업 격차 해소 능력, 공정성과 투명성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제시됐다.
구체적으로 후보자는 대규모의 다양한 언어 환경 지역의 학군에서 10년 이상의 경력과 학습 개선을 이끈 리더십과 성과가 있어야 하고 학업 격차 해소에 대한 입증된 실적과 예산 관리 경험도 요구된다.
교육감 자격증 소지자와 교육감 경력자는 우대되며 최소 석사 이상의 학위가 있어야 한다.
연봉은 경력에 따라 32만 5,000달러에서 37만5,000달러로 책정됐다.
올 1월에 해임된 전임 캘빌 왓츠 교육감의 연봉은 47만 5,000달러였다, 왓츠 전 교육감에게는 조기 계약 해지에 따라 67만5,000달러가 추가로 지급됐다.
귀넷 교육위원회는 이번 교육감 후보자 자격 요건과 보수는 3,000건이 넘는 설문 조사와 63차례의 지역사회 참여 회의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필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