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웬디스·레드 로빈 매장 대거 폐쇄

미국뉴스 | 경제 | 2025-11-14 09:35:49

웬디스·레드 로빈 매장 대거 폐쇄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실적부진에 구조조정

요식업계 불황 반영

 

전국 햄버거 패스트푸드 체인 웬디스(Wendy’s)가 실적 부진 매장을 중심으로 전국 최대 350곳을 폐쇄할 계획을 밝혔다.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켄 쿡 웬디스 임시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내 약 6,000개 매장 중 한 자릿수 중반대의 비율이 문을 닫게 될 것”이라며 “부진한 매장을 정리해 시스템을 강화하고, 가맹점주들이 남은 매장에 더 많은 자본과 자원을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매출이 지속적으로 저조한 매장을 폐쇄해 인근 매장의 수익성을 끌어올리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폐점이 시작돼 2026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웬디스는 올해 실적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올해 3분기 미국 내 동일매장 매출은 4.7% 감소했다.

 

웬디스는 지난 5월 이미 100개 매장을 폐쇄한다고 발표했으며, 11월 추가로 140곳의 폐점 계획을 확정한 바 있다. 이번 발표로 인해 향후 2년 내 폐점 매장 수는 350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캐주얼 버거 레스토랑 체인인 레드 로빈(Red Robin)도 재정난을 겪으며 향후 5년 동안 70개 매장을 단계적으로 폐점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 중 10~15곳은 2025년 안에 문을 닫을 예정이다. 회사 측은 “현재 실적이 부진한 약 70개 매장에 대해 폐점 또는 대체 운영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레드 로빈은 전국에 약 498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 중 70곳이 ‘실적 부진 매장’(underperforming)으로 분류되어 있다.

< 조환동 기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이민자들이 마스터하기 가장 어려운 영어 문법 규칙들
이민자들이 마스터하기 가장 어려운 영어 문법 규칙들

이민자들의 미국 사회 정착에 필수적인 영어 학습 과정에서 관사, 불규칙 동사, 전치사가 3대 난관인 것으로 나타났다. 챔블리 소재 인터랙티브 테크놀로지 대학(ICT)은 이러한 문법적 예외와 맥락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며 이민자들의 실전 소통 능력 향상을 돕고 있다.

노인회, ‘다올 평생 문화교육원’ 운영한다
노인회, ‘다올 평생 문화교육원’ 운영한다

시니어 삶의 질 향상 도모1월 14일(수) 첫 수업 시작 애틀랜타 한인노인회(회장 채경석)는 조지아 지역 한인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지원을 위해 부속 프

‘개 버릇 남  못 준’ 성범죄 전과  마사지사
‘개 버릇 남 못 준’ 성범죄 전과 마사지사

출소 뒤 둘루스서 불법 영업 중 ‘덜미’ 마사지 고객들을 상대로한 성추행으로 복역한 남성이 출소 후 다시 둘루스에서 불법 마사지 영업을 하다 덜미를 잡혔다. 이 남성은 자신의 성범

쿠쿠, 새해맞이 무료 증정 파격 이벤트
쿠쿠, 새해맞이 무료 증정 파격 이벤트

쿠쿠 아메리카가 1월 9일부터 19일까지 ‘프레스티지 사일런스 프로’ 구매 고객에게 99.99달러 상당의 스테인리스 내솥을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저소음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과 트윈프레셔 기능을 갖춘 미국 전용 모델로, 논스틱 및 스테인리스 내솥이 모두 호환되어 편의성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미주총연 "애틀랜타한인회는 박은석 회장 중심으로"
미주총연 "애틀랜타한인회는 박은석 회장 중심으로"

제31대 미주한인회총연합회 서정일 총회장이 8일 애틀랜타를 방문해 박은석 회장을 중심으로 한 애틀랜타 한인회 정상화 의지를 표명했다. 서 회장은 9일 취임식을 앞두고 박 회장의 정통성을 강조하며, 향후 미주총연의 재정 기금 조성 및 한미 교량 역할 강화 등 운영 계획을 밝혔다.

애틀랜타서도 ICE 여성 사살 항의 시위
애틀랜타서도 ICE 여성 사살 항의 시위

8일 주청사 앞서 수백명 참가시위 전국 확산…긴장 고조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이 단속과정 중 시민권자 여성을 총격 사살한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가

오바마케어 보조금 확대 3년 연장안 하원 통과
오바마케어 보조금 확대 3년 연장안 하원 통과

보험료 급등 해소될까연방상원에선 미지수 오바마케어 보조 확대 조치 3년 연장안이 연방 하원에서 통과됐다. 이에 따라 올해 건강보험료 급등 위기가 해소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연

한인사회도 ‘수퍼독감’ 비상… 타운 병원들 ‘북적’
한인사회도 ‘수퍼독감’ 비상… 타운 병원들 ‘북적’

유행 예년보다 훨씬 빨라전국 사망자 3천명 넘어  미국 전역에서 최악의 수퍼독감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보건 당국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남가주를 비롯한 한인사회에서도 독감 환자가 급

이민 단속 중 여성 피살에 항의시위 확산… 긴장 고조
이민 단속 중 여성 피살에 항의시위 확산… 긴장 고조

ICE 총격 사망 후폭풍미네소타서 시위대 충돌  지난 7일 르네 니콜 굿이 사망한 사건 현장에 8일 수많은 꽃과 촛불들이 놓여진 가운데 주민들이 모여 사망자를 추모하고 있다. [로

신라면 40주년… ‘신라면 골드’ 출시
신라면 40주년… ‘신라면 골드’ 출시

농심, 글로벌 확장 의지   농심이 올해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신라면 골드’를 새해 출시했다.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농심의 글로벌 확장 의지를 담은 신라면 골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