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1표 차 석패, 내년 임무 완수
토 4PM 스와니 카페 빈 출정식
조지아 주 하원 99선거구(스와니, 둘루스 일부, 슈거힐 지역구) 선거에 재도전하는 미셸 강 후보가 19일 선거운동 출정식을 갖고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2024년 공화당 현직 의원인 맷 리브스에 621표 차이로 아쉽게 패배한 강 후보는 2026년 이 중요한 교외 지역을 뒤집겠다는 대담하고 시민 중심적인 정책 기조를 내세우고 있다.
1992년 조지아주에 온 1세대 한국계 이민자이자 세 딸의 어머니이며, 전직 스몰비즈니스 업주이기도 한 강 후보는 노동자 가정, 세입자, 공립학교, 소규모 사업체, 의료 서비스, 그리고 이민자 공동체를 중심으로 자신의 정책을 리브스의 정책과 대조시시킨다.
공화당 현직 맷 리브스가 주택 소유자 세금 감면, 기업 인센티브, 그리고 제한적인 정부 개입에 집중하는 반면, 강 후보는 99지구 가족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대담한 민주당의 우선순위를 내세우며 선거 운동을 펼치고 있다.
강 후보는 ▶보편적 보육: 부모들이 재정적 부담 없이 일할 수 있도록 저렴하고 접근성 높은 보육 시설에 대한 주 정부의 투자를 지지 ▶주거 안정: 세입자 임대료 인상 상한제, 임대료 지원 확대, 그리고 공정한 퇴거 보호 제도를 제안 ▶공립학교 전액 지원 ▶세금 형평성: 근로 가정을 위한 맞춤형 세금 감면을 지지 ▶이민자 보호 ▶의료 서비스 확대 및 출산권, 정신 건강 관리 접근성을 확대 ▶지역 스몰 비즈니스 지원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강 후보는 “저는 직(title)을 위해 출마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이웃들이 겪는 삶을 경험했기에 출마한다”며 “우리는 더 많은 기회, 더 큰 존엄성, 더 큰 정의를 누릴 자격이 있다고 믿는다. 이것이 바로 이 선거 운동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강 후보의 선거운동 출정식은 19일(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스와니 카페 빈(Café Bean, 3131 Lawrenceville-Suwanee Rd)에서 열린다. 귀넷카운티 민주당 의장 커트 톰슨, 2030 프로젝트 CEO 앤드류 퍼거슨, 2022년 조지아 공공서비스위원회 민주당 후보 셸리아 에드워즈, 그리고 한 팸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미셸 강의 선거 운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 자원봉사 또는 기부는 www.michellekangforga.com을 방문하면 된다. 박요셉 기자








![[애틀랜타 뉴스] 메트로시티 뱅크 합병 소식, 탈주범 50시간만에 잡힌 사연, 치솟는 메트로 애틀랜타 렌트비, 꼭 알아야 할 조지아의 다양한 핫 뉴스에 한인단체 동정까지 (영상)](/image/288808/75_75.web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