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청이 2025년도 제2차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오는 16일(수)까지 진행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재외동포단체의 다양한 활동을 뒷받침하고, 동포사회의 역량 결집과 권익 신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2025년 하반기에 시행 예정인 ▲동포사회 교류·권익신장 활동 ▲재외동포 공공외교 활동 ▲한글학교 교사 현지 연수 및 강사 파견 ▲차세대 단체 활동 ▲한인회관 등 시설 개보수 ▲입양동포단체 활동 등이다. 특히 이민 2세대 이상이거나 25~45세 한인들로 구성된 차세대 단체의 참여도 적극 권장된다.
지원 규모는 신청 사업 총 소요액의 최대 50% 이내이며, 전년도 사업 결과보고서를 미제출했거나 실적이 부진한 단체, 분쟁 중이거나 대표성에 문제가 있는 단체, 특정 정당·정치·종교 단체, 한국 정부의 동일사업 지원을 중복 수령하는 경우에는 지원이 제한된다.
신청은 반드시 ▲온라인 지원 시스템(www.korean.net)을 통한 신청서 제출과 ▲신청서에 서명한 스캔본을 이메일(dous03@korean.net)로 제출하는 두 가지 절차를 모두 완료해야 한다. 신청 마감 이후에는 추가 신청이나 서류 보완이 불가능하므로 기한 내 완료가 필수적이다.







![[애틀랜타 뉴스] 메트로시티 뱅크 합병 소식, 탈주범 50시간만에 잡힌 사연, 치솟는 메트로 애틀랜타 렌트비, 꼭 알아야 할 조지아의 다양한 핫 뉴스에 한인단체 동정까지 (영상)](/image/288808/75_75.web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