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인간에 대한 믿음' 해답은…'오징어게임' 4년 여정 마침표

미국뉴스 | 연예·스포츠 | 2025-06-25 08:35:26

오징어게임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대단원 시즌3, 27일 공개…기훈·프론트맨의 마지막 대결

줄넘기 등 새 게임·철수 로봇에 시선…"韓 디스토피아, 시대정신에 스며들어"

 

'오징어 게임3'[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오징어 게임3'[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끈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이틀 뒤인 27일 마지막 이야기에 해당하는 시즌3을 공개한다.

2021년 '오징어 게임' 시즌1로 시작된 이야기가 4년 만에 마침표를 찍는 셈이다.

시즌3은 총 6부작으로 시즌1(9부작), 시즌2(7부작)에 비해 짧다.

 

시즌2와 시즌3이 사실상 하나의 서사인 만큼 앞서 던져놨던 여러 질문과 갈등이 고조되다가 결론지어지는 내용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성기훈(이정재 분)과 프론트맨(이병헌)이 벌이는 한판 대결의 결과에 시선이 모인다.

시즌2에서는 프론트맨이 참가자인 척 기훈의 곁에 머물며 반란에 균열을 냈다면 시즌3에서는 완전히 대척점에 서서 대립한다.

포스터를 통해 '마지막 대결'이라고 명시한 만큼 여전히 사람을 믿는 기훈, 인간성에 대한 기대가 없는 프론트맨 가운데 승자가 누가 될지에 대한 대답을 시즌3에서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황동혁 감독은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두 인물의 대결은 "인간과 믿음에 대한 가치관 대결"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경찰 황준호(위하준)와 프론트맨 형제의 조우다.

'오징어 게임' 시즌2 내내 황준호는 드론과 용병들을 동원해 게임이 벌어지는 섬과 그곳에 있을 형을 찾아다닌다. 하지만 한 번도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망망대해만 오간다.

이 때문에 황준호는 맥거핀(중요한 것처럼 등장하지만 줄거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극적 장치)이 아니냐는 해석까지 나왔다.

이외에도 병정 노을(박규영)과 반란 실패에도 살아남은 박경석(이진욱)의 이야기, 만삭의 준희(조유리)가 게임장 한 가운데서 아이를 낳을지, 그 아이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역시 관심사다.

시즌3에서 새롭게 나올 게임도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예고편에서는 거대한 로봇 '영희'가 높은 다리 위에서 대형 줄넘기를 돌리고 사람들이 줄에 걸려 날아가는 장면, 미로를 배경으로 숨바꼭질하는 듯한 참가자들의 모습이 등장했다.

여기에 더해 공개되지 않은 숨겨진 게임이 추가로 있다고 황 감독은 귀띔했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서 동작을 감지해 참가자들을 사살한 영희에 이어 이번에는 '철수'라는 또 다른 로봇도 등장한다. 그 역할 역시 아직 베일에 싸여있다.

 

해외 언론들은 '오징어 게임'의 대단원에 기대를 표했다.

뉴욕타임스는 이 시리즈에 대해 "1천개의 밈을 탄생시킨 TV 쇼"라며 "한국의 디스토피아 스릴러가 현 시대정신(zeitgeist)에 빈틈없이 스며들었다"고 평했다.

영국 가디언도 "3개 시즌 내내 폭력성과 자본주의가 인간을 위험에 빠뜨린다는 메시지가 유지됐다"며 "시즌 3에서는 복수와 응징이라는 개념이 상당히 많이 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하듯 시즌3 공개를 전후해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9일 팬 456명이 출연진과 만나는 쇼케이스 행사 '오징어 게임 메모리얼'을 진행했고, 1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18일 미국 뉴욕에서 프리미어 이벤트를 열어 시즌3 1화를 상영했다.

또 배우 이병헌은 미국 인기 TV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 박규영은 영국 BBC의 '더 원 쇼'에 출연해 인기를 입증했다.

시즌3이 공개된 다음 날인 28일에는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퍼레이드에 이어 연기자와 감독을 만나는 팬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호주 시드니 최악 총격 테러로 16명 사망…범인들 IS 관련 수사
호주 시드니 최악 총격 테러로 16명 사망…범인들 IS 관련 수사

유대인 축제 행사장서 총기난사…홀로코스트 생존자 등 숨져범인은 무슬림 아버지-아들…저지한 '시민영웅'도 무슬림 호주 시드니 해변의 유대인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벌어진 총기 난

변요한-티파니 스타 커플 탄생…결혼 전제 교제
변요한-티파니 스타 커플 탄생…결혼 전제 교제

변요한 측 "축복해달라"…티파니 "제게 안정 주는 사람"  티파니-변요한 열애[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변요한과 티파니가 교제 중이다.변요한의 소속사 팀호

엑소, 내달 새 앨범 '리버스'…"2026년 엑소로 채우겠다"
엑소, 내달 새 앨범 '리버스'…"2026년 엑소로 채우겠다"

'아임 홈' 등 9곡 수록…전날 팬미팅으로 팀 활동 재개 엑소 팬미팅 현장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최근 팀 활동을 재개한 그룹 엑소가 다음 달 새 정규

팝핀현준, 수업 중 발언 논란에 교수직 사임…"진심으로 사과"
팝핀현준, 수업 중 발언 논란에 교수직 사임…"진심으로 사과"

재학생 "빈번한 욕설·수치심 느꼈다" 주장에 팝핀현준 "깊이 반성"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초빙교수로 활동하던 댄서 팝핀현준이 수업 중 욕설 등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논란이

[특파원시선] 외식비 줄이는 미국… ‘30% 요구’ 팁 공포도 한몫?
[특파원시선] 외식비 줄이는 미국… ‘30% 요구’ 팁 공포도 한몫?

주문 금액의 18∼30% 더 내게 하는 팁 문화…고물가 속 소비자 부담 가중 올해 관세 등 영향으로 물가가 상승하면서 미국인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다는 보도가 현지에서 연일

19개주, 트럼프 전문직 비자 '10만불 수수료'에 소송
19개주, 트럼프 전문직 비자 '10만불 수수료'에 소송

"트럼프, 부과 권한 없어…필수비용만 징수하게 한 연방법 위반"  전문직 비자 수수료 인상 포고문에 서명한 트럼프[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도널드 트럼프

뉴욕 백화점서 아기 기저귀 갈던 엄마, 정신질환자에 흉기피습

범행 40대 여성 체포…피해자는 LA에서 온 여행객 뉴욕 맨해튼의 한 백화점 화장실에서 아기 기저귀를 갈던 30대 여성이 정신질환을 앓는 40대 여성에게 흉기 공격을 당하는 사건이

시드니 유명 해변서 총기난사로 11명 사망…용의자 1명 사살
시드니 유명 해변서 총기난사로 11명 사망…용의자 1명 사살

29명 부상·또다른 용의자 1명 중태…현지 매체 "유대인 행사 표적 공격 추정"이스라엘 대통령 "사악한 테러리스트들이 유대인들에게 잔혹한 공격" 호주 시드니 총기 난사 사건 용의자

인도 투어 나선 축구스타 메시…경기장 조기 퇴장에 팬들 난동
인도 투어 나선 축구스타 메시…경기장 조기 퇴장에 팬들 난동

고가 입장권·정치인 독점 논란…화난 팬들 경기장 파손하며 분노 표출  13일 인도 콜카타 솔트레이크 경기장에서 리오넬 메시를 기다리던 인도 팬들이 메시가 인도 관중들에게 인사를 건

조미김, 미국 수출관세 ‘면제’됐다…K-김 최대시장서 날개
조미김, 미국 수출관세 ‘면제’됐다…K-김 최대시장서 날개

올해 대미 김 수출 2억3천만달러… “관세 15%→0%, 수출에 도움”올해 전 세계 김 수출액, 처음 11억달러 돌파 기대  [연합뉴스]  한국 김의 최대 해외 수요처인 미국이 우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