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오마이걸 동생’ 유스피어 “WM 자랑·대들보 되겠다”..첫 질주 시작

한국뉴스 | 연예·스포츠 | 2025-06-05 09:56:15

오마이걸 동생, 스피드 존(SPEED ZONE), 텔레파시(Telepathy), k팝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그룹 유스피어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첫 번째 데뷔 싱글 앨범 ‘SPEED ZON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6.04 [스타뉴스]
그룹 유스피어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첫 번째 데뷔 싱글 앨범 ‘SPEED ZON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6.04 [스타뉴스]

 

 

신인 걸그룹 유스피어(USPEER)가 가요계 첫발을 내디뎠다.

유스피어(여원, 소이, 시안, 서유, 다온, 채나, 로아)는 4일 오후(한국시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데뷔 싱글앨범 '스피드 존(SPEED ZONE)'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소이는 "너무 떨리는 자리다.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예쁘게 봐달라"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서유는 "이 자리에 서서 너무 떨리고, 데뷔라는 것이 실감 난다"고 말했다.         

이어 채나는 "점점 성장해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로아는 "무대마다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원도 "앞으로 멋진 모습 많이 보여드릴 테니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7인조 걸그룹 유스피어는 'US(우리)'와 'SPEER(질문하다, 묻다)'의 합성어로, '우리가 함께 세상의 본질을 이해하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겠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그룹 유스피어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첫 번째 데뷔 싱글 앨범 'SPEED ZON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이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케이팝처럼 유스피어는 전 세계가 하나로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부연했다.

특히 유스피어는 비원에이포(B1A4), 오마이걸, 온앤오프 등을 발굴한 WM엔터테인먼트에서 오마이걸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으로 화제가 됐다. 이들은 직속 선배 그룹인 비원에이포, 오마이걸의 응원 속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여원은 "부담감보다 열심히 하면 많이 알아주실 거라 생각하면서 열심히 하고 있다"며 "저는 앞서 비원에이포 댄서로 설 기회가 있었는데 많은 것들을 배웠다. 많은 조언을 해주시고 음료수도 사주시면서 다독여주셔서 감사하게 느낀다"고 했다.

시안은 "오마이걸 유빈 선배님께서 연습실에 와서 보컬이나 댄스 등 다양한 면에서 많이 알려주셨다. 또 삼겹살 회식을 같이했는데, 맛있는 것도 많이 사주셔서 소고기로 보답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첫 싱글 앨범 '스피드 존(SPEED ZONE)'은 이제 막 데뷔라는 출발선에 선 유스피어가 자신들만의 속도로 나아가는 모습을 담았다. 

타이틀곡 '줌(ZOOM)'은 빠르게 질주하는 신스 베이스와 다이내믹한 비트가 돋보이는 일렉트로 힙합 장르의 곡이다. 파워풀한 보컬과 자신감 넘치는 래핑이 곡을 가득 채운 가운데, 마치 주문처럼 반복되는 중독적인 후렴구와 심장을 울리는 강렬한 드럼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세상을 향해 자신들만의 속도로 거침없이 달려 나가는 유스피어의 포부가 눈길을 끈다. 여기에는 국내 대표 프로듀싱팀 모노트리가 곡 작업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텔레파시(Telepathy)'가 수록됐다. '텔레파시'는 UK 개러지 장르의 리듬감 위에 R&B 감성을 더한 생동감 넘치는 곡으로, '운명처럼 이어진 우리가 함께라면 어떤 한계도 두려울 것 없다'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올해 많은 걸그룹이 데뷔했다. 이들과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서유는 "'줌'은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스포츠 연계돼 많은 콘텐츠도 볼 수 있다. 저희 팀 자체에서 풍기는 에너지가 넘칠 것"이라고, 채나는 "팀마다 개성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우리 또한 개성 넘치는 7명의 에너지가 있다"고 말했다.

여원은 "유스피어 이름 널리 알리는 것이 우선이다. 그리고 음악방송 1위와 할 수 있다면 연말 무대에서 신인상을 휩쓸고 싶다"고, 다온은 "꿈으 무대인 코첼라 무대에도 서보고 싶다"고 밝혔다.

남다른 포부로 나선 만큼 유스피어의 목표도 남달랐다. 시안은 "만능돌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 또 퍼포먼스 강팀이라는 수식어도 듣고 싶다"고 밝혔다.

채나는 "데뷔한 지 얼마 안 돼서 모든 수식어가 감사하게 느껴지지만, WM의 자랑이자 선배들의 자랑스러운 후배, WM의 대들보가 되고 싶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또한 여원은 "멤버들이 다양한 면에서 뛰어나다고 생각해서 '보는 맛'이 있다는 칭찬을 듣고 싶다"고 전했다.

<스타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이민자들이 마스터하기 가장 어려운 영어 문법 규칙들
이민자들이 마스터하기 가장 어려운 영어 문법 규칙들

이민자들의 미국 사회 정착에 필수적인 영어 학습 과정에서 관사, 불규칙 동사, 전치사가 3대 난관인 것으로 나타났다. 챔블리 소재 인터랙티브 테크놀로지 대학(ICT)은 이러한 문법적 예외와 맥락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며 이민자들의 실전 소통 능력 향상을 돕고 있다.

노인회, ‘다올 평생 문화교육원’ 운영한다
노인회, ‘다올 평생 문화교육원’ 운영한다

시니어 삶의 질 향상 도모1월 14일(수) 첫 수업 시작 애틀랜타 한인노인회(회장 채경석)는 조지아 지역 한인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지원을 위해 부속 프

‘개 버릇 남  못 준’ 성범죄 전과  마사지사
‘개 버릇 남 못 준’ 성범죄 전과 마사지사

출소 뒤 둘루스서 불법 영업 중 ‘덜미’ 마사지 고객들을 상대로한 성추행으로 복역한 남성이 출소 후 다시 둘루스에서 불법 마사지 영업을 하다 덜미를 잡혔다. 이 남성은 자신의 성범

쿠쿠, 새해맞이 무료 증정 파격 이벤트
쿠쿠, 새해맞이 무료 증정 파격 이벤트

쿠쿠 아메리카가 1월 9일부터 19일까지 ‘프레스티지 사일런스 프로’ 구매 고객에게 99.99달러 상당의 스테인리스 내솥을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저소음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과 트윈프레셔 기능을 갖춘 미국 전용 모델로, 논스틱 및 스테인리스 내솥이 모두 호환되어 편의성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미주총연 "애틀랜타한인회는 박은석 회장 중심으로"
미주총연 "애틀랜타한인회는 박은석 회장 중심으로"

제31대 미주한인회총연합회 서정일 총회장이 8일 애틀랜타를 방문해 박은석 회장을 중심으로 한 애틀랜타 한인회 정상화 의지를 표명했다. 서 회장은 9일 취임식을 앞두고 박 회장의 정통성을 강조하며, 향후 미주총연의 재정 기금 조성 및 한미 교량 역할 강화 등 운영 계획을 밝혔다.

애틀랜타서도 ICE 여성 사살 항의 시위
애틀랜타서도 ICE 여성 사살 항의 시위

8일 주청사 앞서 수백명 참가시위 전국 확산…긴장 고조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이 단속과정 중 시민권자 여성을 총격 사살한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가

오바마케어 보조금 확대 3년 연장안 하원 통과
오바마케어 보조금 확대 3년 연장안 하원 통과

보험료 급등 해소될까연방상원에선 미지수 오바마케어 보조 확대 조치 3년 연장안이 연방 하원에서 통과됐다. 이에 따라 올해 건강보험료 급등 위기가 해소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연

한인사회도 ‘수퍼독감’ 비상… 타운 병원들 ‘북적’
한인사회도 ‘수퍼독감’ 비상… 타운 병원들 ‘북적’

유행 예년보다 훨씬 빨라전국 사망자 3천명 넘어  미국 전역에서 최악의 수퍼독감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보건 당국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남가주를 비롯한 한인사회에서도 독감 환자가 급

이민 단속 중 여성 피살에 항의시위 확산… 긴장 고조
이민 단속 중 여성 피살에 항의시위 확산… 긴장 고조

ICE 총격 사망 후폭풍미네소타서 시위대 충돌  지난 7일 르네 니콜 굿이 사망한 사건 현장에 8일 수많은 꽃과 촛불들이 놓여진 가운데 주민들이 모여 사망자를 추모하고 있다. [로

신라면 40주년… ‘신라면 골드’ 출시
신라면 40주년… ‘신라면 골드’ 출시

농심, 글로벌 확장 의지   농심이 올해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신라면 골드’를 새해 출시했다.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농심의 글로벌 확장 의지를 담은 신라면 골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