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132시간 지역사회 봉사해
25-26학년도 봉사자 6월 모집
JJ 발룬티어클럽은 지난 17일 2024년도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PVSA)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서 1년 동안 성실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한 38명의 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8명이 Gold(금상), 1명이 Silver(은상), 9명이 Bronze(동상)를 수상했다.
JJ 발룬티어클럽은 2024년 한 해 동안 총 51명의 학생들이 클럽에 가입해 봉사활동에 참여해 총 5,132시간을 봉사했으며, 이 중 38명의 학생들이 PVSA 수상 기준을 충족해 수상했다.
학생들은 특히 NICU(신생아 중환자실) 아기들을 위한 네임카드와 베테랑을 위한 위문편지 등 총 1,129장을 정성껏 제작해 병원 및 기관에 전달하는 등 따뜻한 나눔 활동에 앞장섰다.
학생들은 각 가정에서 직접 식품, 의류, 학용품을 수집해 기부하는 드라이브 활동은 물론, 군인을 위한 감사 편지 쓰기, 로컬 로드 및 공원 환경 정화, 배수구 마킹 프로젝트 등 다양한 오프라인 봉사에도 적극 참여했다.
이와 함께 기후 변화, 정신 건강 등 사회적 이슈를 알리는 SNS 인식 캠페인, '하루 15분 쓰레기 줍기 챌린지'와 같은 온라인 기반의 버추얼 챌린지도 활발히 진행하여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또한 노스귀넷 코압(Co-op) 연계 기부 활동 및 귀넷카운티 공원관리국과 협력한 공원 미화 프로젝트 등도 꾸준히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JJ 발룬티어클럽의 디렉터 마크 홍은 “이 봉사클럽은 처음엔 학원에서 시작되었지만, 학생들이 함께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점차 시야를 넓혀가며, 주도적으로 움직이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2026학년도 신규 봉사자 모집은 오는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박요셉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