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금연 상담 등 프로그램 지원
니코틴 패치 병행 시 성공 확률 높아
ASQ 한인금연센터가 20달러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이 프로모션은 흡연자, 전자담배 사용자뿐만 아니라 금연을 돕길 원하는 가족과 지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한인들의 금연을 돕기 위한 서비스로 무료 1:1 상담을 비롯한 무료 니코틴 패치, 20달러 기프트 카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20달러 기프트 카드는 등록 후 첫 상담 전화를 완료한 참가자에게 격려금으로 제공되고 있다.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학 가정의학 및 공중 보건학의 슈홍 쥬 교수는 “금연 상담과 니코틴 패치를 병행하면 금연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며 “20달러 기프트 카드는 건강하고 담배 없는 미래를 향한 첫걸을음 지원하기 위한 선물”이라고 밝혔다.
ASQ 한인금연센터의 금연 지원 서비스는 무료이며 전화, 온라인 등록, 문자 메시지를 통해 미국 전 지역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문화적 이해와 한국어에 능통한 금연 전문가와 함께하는 전화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금연 계획을 세울 수 있다.
ASQ 한인금연센터측은 “푸른 뱀이 허물을 벗는 변화를 통해 성장과 발전을 하듯, 새해에는 흡연이라는 오랜 습관을 떨치고 새로운 시작과 건강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2012년부터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기금을 지원받고 있으며, 미국내 2만2000명 이상에게 한국어를 포함한 광동어, 만다린어, 베트남어로 무료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ASQ 한인금연센터의 온라인 등록은 www.asq-korean.org에서, 금연상담은 800-556-5564으로 가능하다. 또한 수신번호 66819로 '금연'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금연에 도움되는 한국어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김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