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유창 목사 혜존(몽고메리 사랑 한인교회)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 가운데 네 형제 중에서 너를 위하여 나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일으키시리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을지니라.” 이 메시지는 <출입문의 모략(Conspiracy of Entrance)>입니다.
하루 일과를 마친 후 귀가 때 맞이하는 출입문이 첫번째 모략입니다. 멀리 떠나갔던 자녀가 오랜 만에 집을 찾아왔을 때 맞이하는 기쁨의 출입문이 두번째 모략입니다. 지극히 높은 곳엔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땅엔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가 되시려 성육신 하신 성탄 예수는 우리가 맞이하게 될 유일한 천국의 출입문이 되십니다(요 10:9). 이것이 <출입문의 모략(Conspiracy of Entrance)>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선지자는 말씀과 가장 친밀한 관계의 역할자입니다. 그 말씀 중에서도 예수님에게 초점을 맞추고 구약에서 미리 예언의 말씀으로써 전하는 자를 선지자(예언자)라 칭합니다. 신명기에서 말씀하는 “네 형제 중에서”가 지목하는 최근접의 선지자는 모세를 두고 펼치시는 하나님의 모략이 들어있습니다. 장차 모세와 같이 하나님의 뜻을 백성들에게 전달할 선지자 곧 대예언자가 이스라엘 12지파의 혈통 가운데서 나올 것이라는 직접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나와 같은 선지자 하나”, 바로 이 “하나”라는 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하나”의 의미는 개별성의 의미가 일차적으로 적용될 때는 선지자 제도에 관한 약속으로 모세 사후에도 계속해서 이스라엘 백성 중에서 일어날 하나님의 모든 선지자들을 가리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모략의 정체는 선지자들이 예언으로 계시한 것이 장차 천국복음의 본체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펼치실 그리스도의 세가지 역할 즉 이스라엘의 선지자(신 34:10), 제사장(출 24:6-8), 그리고 왕(신 33:5)이었던 것처럼 온 인류의 대제사장(히 5:5-10)이시며, 영원한 왕(마 27:11)이시고, 참선지자(요 4:19)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이스라엘 혈통 중에서 나타나시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모략의 진수>요 <출입문 모략의 참 정체>입니다(행 3:22, 7:37).
출입문은 가정의 행복의 통로입니다. 출입문은 메리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참진리의 통로입니다. 출입문은 우리 인생의 궤적에서 결코 지울 수 없는 시간의 통로입니다. 출입문은 시대와 현실이 소통할 수 있는 역사의 통로입니다. 성탄의 예수님은 이제 우리 곁으로 다시 찾아오십니다. 베들레헴 말 구유에 태어나신 예수님이 걸어가셨던 그 길은 장차 우리가 누릴 행복의 출입문입니다.
우리에게 천국의 황금길을 순적하게 걸어갈 수 있도록 하시기 위해, 십자가의 모진 고통을 참으셨습니다. 그리고 부활의 승리로 영원한 생명길이 되셨습니다. 이제는 미래의 행복한 우리집을 마련해 놓으시고 다시 오실 마라나타 예수, 아멘 주 예수로 이 세상의 출입문으로 찾아오십니다. 성탄 예수 그리스도는 이미 하나님 나라가 임했다는 것이요 예수님 자신이 그 나라의 선포자, 선지자, 해설자가 되셔서 영원한 행복의 나라, <천국의 출입문>이 되셨습니다. 우리는 출입문의 모략이 바로 예수님이심을 믿고 오늘의 출입문 앞에서 행복한 미소 가득한 메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