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번에서 물린 주민 양성반응
이상하게 행동하는 동물 주의
지난 23일 귀넷카운티 릴번의 카타마운트 웨이 인근에서 너구리(racoon)가 사람을 물었고, 광견병 양성반응이 나타나 즉시 치료를 받았다.
귀넷카운티 동물 복지 및 집행부와 조지아 천연자원국 공중 보건부는 주민들에게 주의하고 이상하게 행동하는 동물을 피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광견병과 같은 질병은 여우와 너구리와 같은 야생 동물의 물림이나 긁힘을 통해 사람과 애완동물에게 전염될 수 있다.
모든 애완동물 주인은 애완동물이 광견병 예방 접종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수의사들은 광견병에 걸린 동물에 노출된 백신 미접종 개와 고양이는 4개월 동안 엄격히 격리해야 하며, 퇴원하기 한 달 전에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에 따르면, 광견병 바이러스는 중추 신경계를 공격하며, 치료하지 않으면 거의 항상 인간에게 치명적이다. 사람의 광견병 초기 증상에는 발열, 두통, 전반적인 허약함 또는 불편함이 있다.
사람이 길 잃은 동물이나 광견병에 걸린 것으로 의심되는 동물에게 물렸거나 긁혔다면 즉각적인 예방 치료가 필요하다. 즉시 의료 서비스를 받고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노출 사실을 알려랴 한다. 그런 다음 조지아 천연자원국 공중보건부(GNR Public Health) 770-339-4260으로 연락해 당직 역학 전문가를 요청해야 한다.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는 동물을 신고하고 데려가려면 귀넷 동물보호국 770-339-3200, ext. 5576으로 전화해야 한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