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 3달러에 앱 이용 승차 공유
귀넷카운티 관리들은 6일 오전 노크로스에서 라이드 귀넷 시범운영 개통식 행사를 개최했다.
카운티, 노크로스시, 게이트웨이85 귀넷 CID 등이 협력하는 마이크로트랜짓 파일럿 프로그램은 4대의 버스를 운영하면 주민들이 라이드를 요청하면 버스가 원하는 장소까지 요금 3달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마이크로트랜싯은 주민과 기업의 이동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주문형 공유 승차 서비스이다. 현재 스넬빌과 로렌스빌에서 마이크로트랜짓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9일부터 운행하는 노크로스 서비스는 향후 1년간 시범운영된 후 서비스 지속 여부를 결정한다.
라이드 귀넷(Ride Gwinnett) 앱을 사용하면 고객은 픽업 및 하차 장소를 선택하고 픽업 시간을 선택하고 탑승자 수를 지정할 수 있다. 시범 프로그램은 승차당 3달러의 고정 가격으로 운영된다. 서비스는 공휴일을 제외하고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제공된다. 앱을 통해 또는 정확한 거스름돈으로 결제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귀넷카운티와 게이트웨이85 CID가 각각 44%씩 자금을 지원하고, 노크로스시가 나머지를 부담한다.
자세한 내용과 라이드 귀넷, 앱 다운로드는 RideGwinnett.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