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주 이사자, 등록 원치 않는 자 등 이용 가능
타주 이사자 혹은 선거 무관심자들이 자신의 유권자 등록을 취소할 수 있는 조지아주 웹사이트가 개설됐다.
브래드 래펜스퍼거 조지아주 주무장관은 29일 유권자 등록 취소 웹사이트를 개설해 유권자가 온라인으로 유권자등록을 취소할 수 있게됐다고 밝혔다. 이전에는 유권자가 취소 양식을 작성해 카운티 선거 사무실에 제출해야 했다.
유권자가 직접 등록을 취소하지 않는 한, 유권자를 명부에서 제거하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있다. 연방 및 주법에 따라 이사한 것으로 보이는 유권자에게 우편으로 알림을 보내야 하며, 응답하지 않으면 다음 두 번의 총선에 참여하지 않으면 등록이 취소될 수 있다.
현재 조지아에는 800만 명이 넘는 등록 유권자가 있으며, 여기에는 여전히 투표할 수 있지만 다가올 선거를 건너뛸 경우 취소될 수 있는 "비활성"(inactive) 상태의 유권자가 914,000명 포함돼 있다.
국무장관 사무실은 작년에 189,000명의 비활성 유권자 등록을 취소했다.
새로운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을 취소하려는 유권자는 이름, 카운티, 생년월일 및 운전면허증이나 주 ID 번호와 같은 개인 식별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그러면 카운티 선거 관리자는 주 유권자 등록 시스템에서 알림을 받고 해당 유권자를 제거한다.
웹사이트는 이사한 유권자, 더 이상 등록을 원하지 않는 유권자, 사망한 유권자의 친척이 사용할 수 있다. 카운티 선거 관리자는 등록을 취소한 유권자에게 확인서를 보낸다.
유권자 등록 취소 웹사이트는 cancelmyregistration.sos.ga.gov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박요셉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