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 정부 건강 보험 프로그램
‘기존 보험 무조건 유지는 손해’
매년 보험 비교해야 비용 절감
매년 메디케어 보험을 위한 정규 가입 시기가 지난 15일부터 시작됐다. 보험 전문가들은 현재 가지고 있는 보험을 맹목적으로 유지하고 다른 보험과 비교해 보지 않는 것은 보험 비용을 더 지불하는 실수라고 조언한다.
조지아주 정부는 연방 정부가 제공하는 건강 보험 정보 사이트 ‘healthcare.gov’와는 별도로 조지아 액세스(Georgia access)라는 별도의 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들에게 양질의 저렴한 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조지아는 향후 2025년까지 조지아 액세스를 통해 주민들의 보험 가입을 완전히 전환할 예정이다. 따라서 2025년 이전까지는 정규 가입 기간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을 물색하거나 보험 대리인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조지아 액세스는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프로그램인데, 이것은 주 정부가 운영하는 보험 프로그램이라 신뢰할 수 있고 저렴하고 좋은 보험을 찾을 수 있다.
연례 보험 가입 기간이 시작되면서 조지아주 정부는 조지아 액세스에 대한 안내 및 정보 제공 행사를 아래와 같이 연다.
10월 16일: 로렌스빌 JM Tull Gwinnett Family YMCA
10월 17일: 콜럼버스 John P. Thayer YMCA
10월 21일: 게인즈빌 치킨 페스티벌
11월 4일: UGA 홈커밍 축구 경기
조지아 액세스(Georgia Access) 보험 홈페이지: https://georgiaaccess.gov.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