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커뮤니티 주류사회 연결 노력
AAPI 아웃리치 & 잉게이지먼트 미쉘 강 대표는 지난 9월 23일에 개최된 미팬아시안 아메리칸 상공회의소(USPAACC) 남동부지부가 개최한 제7회 연례 갈라 행사에서 뛰어난 아시안 상(Outstanding Asian Americans)을 수상했다.
USPAACC 는 아시안 사업주들과 프로페셔널, 비지니스 단체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아시안과 소수인종 사업주들을 기업 및 정부와 연결해서 공동사업 기회를 만들어 왔다.
미쉘 강대표는 “한인 최초로 이번 상을 받아서 기쁘며, 한인사회를 타 아시안 커뮤니티 및 타 인종 커뮤니티와 연결하는 것에 지속적으로 힘을 쏟고, 한인 비지니스가 남동부지역에서 함께 성장하는데 기여를 하겠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미쉘 강 대표는 애틀랜타한인회 부회장, 애틀랜타조지아 상공공회의소 대외부회장을 역임했고, 민주평통 및 동남부연합회에서 활동했다. 이후 귀넷 상의 이사, 귀넷플레이스 몰 재개발 자문위원, 귀넷 교통개발 위원회 위원, 귀넷의장 예산심의위원으로 활동하며 아시안의 목소리를 내고 아시안의 권익을 주장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강대표는 2021년 AAPI OUTREACH & ENGAGEMENT 를 설립하여 귀넷 카운티 경제개발부, 교통부등과 아시안 커뮤니티 스몰 비즈니스와 업주를 연결해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고 정부, 비영리단체, 회사들이 이민자 커뮤너티를 포함하는 행정과 사업을 펼치도록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미팅을 갖고 있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