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장애인, 환자 돌보는 시민 초대 위로 행사
8/13(월) 오후 2시-3시 30분 둘루스 도서관
귀넷 카운티 도서관 시스템이 오는 8월13일(일), 노인과 장애인, 환자를 돌보는 사람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이들에게 서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Caregive VIP Day" 이벤트를 둘루스 도서관에서 개최한다.
귀넷 도서관 시스템은 돌봄을 주는 사람들에게 도서관 성인 서비스 부서와 협력하여, 케어기버들에게 주 정부 및 카운티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및 혜택에 대해 소개하고,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들 끼리 서로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연대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과 장애인, 환자 등을 돌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일반 시민들에게도 이벤트가 공개된다. 케어기버로서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에 등록해 줄 것을 도서관은 당부했다.
행사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케어기버들이 고단한 일상의 책임에서 잠시 해방되어 케어기버들이 돌봄과 쉼, 사랑을 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행사가 열리는 둘루스 도서관 주소는 3180 Main Street, Duluth이며, 행사 참석 등록은 귀넷 도서관 홈페이지(gwinnettpl.libnet.info/event/8719190)에서 할 수 있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