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전 8시-오전 11시
귀넷 페어그라운드에서
귀넷카운티 수도국과 귀넷 클린&뷰티풀은 22일 올해 들어 두 번째 가정용 위험 폐기물 수거 행사를 개최한다.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전 11시까지 로렌스빌 귀넷 카운티 페어그라운즈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귀넷 주민들이 평소 쓰레기 수거에 내놓지 못했던 각종 유해물질을 최대 5상자까지 무료로 폐기처분해준다.
지난 2월 열린 올해 첫 행사에서는 949명이 참여해 50.76톤의 위험 쓰레기를 처리했다.
이날 수거대상 위험 물질은 에어로졸/스프레이 농약 자동차 제품(브레이크 액, 트랜스미션 오일, 부동액 등), 산성 클리너, 페인트, 자동차 배터리, 가정용 배터리, 염산 솔벤트, 요리용 오일, 그리스, 소화기, 가연성 물질(등유, 디젤, 라이터 액), 형광등, 프로판 실린더, 살충제, 시너 및 페인트 스트리퍼, 정원용 제품, 수은 제품, 목재 방부제 등이며 타이어, 전자 제품, 파쇄용 종이와 같은 품목은 이 이벤트에서 허용되지 않는다.
셸리 마라트 귀넷 클린&뷰티풀 이사는 “원활한 행사를 위해 추가로 5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면서 “자원 봉사자들은 차량 교통 안내를 돕고, 차량에서 자재를 운반하고, 상자를 분해하는 일을 돕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원 봉사에 관심 있는 개인 및 그룹은 Volunteer Gwinnett 를 방문하면 된다.
▶행사장 주소: 2405 Sugarloaf Pkwy Lawrenceville, GA 30045 ▶문의: gwinnettcb@gwinnettcb.org / 770-822-5187.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