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지 따라 최대 60% 이상 저렴
여름 시즌은 학생들의 방학과 맞물려 연중 항공권 가격이 가장 비싼 시즌이다. 하지만 미국은 전통적으로 대부분 평균 1주일의 가을 방학이 주어지는데, 가을 방학을 이용한 비행기 여행 계획이 있다면 지금이 예약 적기다.
대다수의 미 항공사들이 10월 가을 방학 항공권 티켓 가격을 현재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여름방학 시즌의 비행기 티켓 가격과는 현저한 차이가 난다.
예를 들어, 7월19일 뉴욕행 델타항공 왕복 티켓은 현재 223달러이다. 하지만 10월 가을방학 기간 중 뉴욕행 티켓은 193달러로 떨어진다. 4인 가족의 경우 120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해외 목적지도 마찬가지다. 7월 캔쿤의 비행기 티켓은 860달러다. 가을 방학을 이용한 티켓을 지금 예약하면 가격이 385달러로 대폭 떨어진다. 가격이 절반 이상 차이가 난다. 현재 플로리다 올랜도행 티켓은 258달러. 가을 방학 티켓은 178달러로 떨어진다.
비행기 티켓 가격 정보를 알려주는 유용한 앱이 있다. Hopper인데 항공편 날짜를 입력하면 티켓을 언제 구매하면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지 정보를 제공한다. 사우스웨스트, 제트블루, 프론티어 및 스피릿 항공사 홈페이지를 직접 방문해 티켓 할인 이벤트를 확인하는 것도 저렴한 비행기 티켓 확보를 위한 좋은 방법이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