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2023년 입법 회기 종료, 산 법과 죽은 법

지역뉴스 | | 2023-03-30 11:07:07

조지아 입법 회기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부결된 법은 2024년 회기에 재상정 가능

 

3월29일은 2023년 조지아 의회의 법안 제정을 위한 마지막 날(Sine Die)이었다. 29일까지 의회에서 통과되지 못한 법안은 내년 입법 의회 기간에 다시 법안을 상정할 수 있다. 2023년 조지아 의회에서 최종적으로 통과된 법안과 부결된 법안을 정리한다. 

 

♦ 통과된 법

· 과적트럭운행법(하원법안189): 주정부가 운행하는 고속도로상에서 트럭 적재 무게를 현행 84,000파운드에서 88,000파운드로 상향 조정한다. 단, 농산품, 가금류, 원목, 석재 등의 운반 트럭에 한정한다. 

· 검찰 견제법(상원법안92): 검찰감독위원회를 설치하여 선출직 지방 검사들이 사건 기소 여부를 마음대로 결정하지 못하도록 했다. 

· 청소년 성전환 금지법(상원 법안140): 조지아에서 18세 미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전환 수술 및 호르몬 시술을 할 수 없다. 

· 갱 억제법(상원법안44): 갱단 범죄에 연루된 사람에 대해서는 법정 최소 구형 기간을 5년으로, 청소년을 갱단에 가입하게 한 사람은 최소 구형을 10년으로 한다. 

· 문맹억제법(하원법안538, 상원법안211): 조지아 학생들의 읽기 능력 제고를 위한 교육 방법 개선을 의무화한다. 

· 노숙자법(상워법안62): 지방 정부는 노숙자들이 공공장소에서 캠핑하는 것을 금지하며, 정부와 병원은 노숙자들을 허가없이 다른 카운티로 강제 이송할 수 없다. 

· 기간시설보호법(하원법안227): 전기, 상하수도, 인터넷, 교통, 의료, 응급 시설 등에 대한 물리적 또는 온라인 상에서의 파손 행위를 범죄로 규정한다. 

· 틱톡 금지법(상원법안93): 정부 기관의 전산망 및 컴퓨터 상에서 틱톡 사용을 금지한다. 

· 선거자금법(상원법안222): 연방 정부 또는 조지아주에서 지원하는 선거 자금 이외에, 타주 소속의 민간 단체에서 기부하는 정치 헌금은 불법 정치헌금이 된다.

· 소득세환급(하원법안162): 소득세 납부자에게 250달러에서 500달러의 소득세를 환급한다. 

· 전기차충전과세(상원법안46): 전기차 충전시 과세를 현행 충전 시간에서 전기 충전양으로 과세한다. 

· 산모복지법(하원법안129) 주정부의 현금 지원(TANF) 대상에 저소득층 산모를 포함시킨다. 

· 학교안전법(하원법안147): 모든 공립학교는 매년 학교안전계획을 제출하고, 총격 대피 훈련을 매년 10월1일까지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며, 교사를 대상으로 안전과 갱단 방지 훈련 프로그램을 개설해야 한다. 

· 선거휴가법(상원법안129) 선거 투표권 행사를 위해 종업원들은 사전 투표일 기간 중 또는 선거 당일에 투표를 위한 휴가를 낼 수 있다. 

 

♦ 부결된 법

· 스포츠베팅(하원법안237): 주민투표를 통해 조지아 헌법을 개정하여 스포츠베팅을 합법화한다. 

· 반유대주의처벌법(하원법안144): 반유대주의는 증오범죄 중 하나로 분류되어 기소되며, 나치문양(스와스티커)을 테러 목적으로 사용시 처벌을 받게 된다.

· 사립학교바우처(상원법안233): 사립학교 재학생 가정에게 연간 6,500 달러의 교육비를 지원한다. 

· 정신건강법(하원법안520): 정신과 의사 및 상담사 인력 확충을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 해외에서 취득한 정신과 의사 면허도 인정되며, 정신보건 관련 대학 공부시 장학금 지급, 졸업생에게는 학자금 론 탕감 혜택이 주어진다.

· 세입자보호법(하원법안404): 임대주택의 시설은 계약 당시 사람이 거주할 만한 상태여야 하며, 렌트비 미납시 퇴거 소송을 제기할 때는 렌트비 마감일 이후 최소한 3일의 영업일을 둬야 한다. 

· 주차족쇄법(하원법안119): 주차장 및 기타 장소에서 주차 위반 차량에 타이어 부트를 설치하는 것을 금지한다. 

· 현금가석방(상원법안63): 현금 또는 부동산으로 보석금을 내야만 가석방을 허락하는 중범죄의 종류를 31가지 추가한다. 

· 청소년범죄법(하원법안462): 성인 범죄로 기소할 수 있는 나이를 현행 17세에서 18세로 늦춘다. 

· 폭동처벌법(하원법안505): 폭동 또는 소요 범죄를 비행이 아닌 중범죄로 규정한다. 

· 벅헤드분리법(상원법안114): 벅헤드시를 애틀랜타시에서 분리하여 별도의 시로 구성한다. 

· 성정체성교육금지법(상원법안88): 공립학교와 사립학교에서 남, 여 이외의 성에 대한 교육을 금지한다. 

· 오케페노키 습지보호법(하원법안71): 오케페노키 습지에서 광산 개발을 금지한다. 김영철 기자. 

2023년 입법 회기 종료, 산 법과 죽은 법
입법 회기를 마치고 축하하는 의원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애틀랜타 뉴스]  환율 1480월 돌파 원화만 유독 약세,  2026부동산 전망, K 푸드 미국이 1위 시장, 애틀랜타 한인 사회 동정까지 (영상)
[애틀랜타 뉴스] 환율 1480월 돌파 원화만 유독 약세, 2026부동산 전망, K 푸드 미국이 1위 시장, 애틀랜타 한인 사회 동정까지 (영상)

[애슨스 역주행 참사…한인 부부와 태아까지 숨져]애슨스에서 26세 운전자의 역주행 사고로 차량 3대가 연쇄 충돌하며, 마지막 차량에 타고 있던 한인 최순훈씨가 현장에서 숨지고 임신

아프리카계 최대 명절 '콴자(Kwanzaa)' 시작
아프리카계 최대 명절 '콴자(Kwanzaa)' 시작

전통과 공동체 의식 고취 축제'키나라' 촛대에 7개 촛불 밝혀 크리스마스 열기가 채 가시기도 전인 12월 26일부터 새해 첫날까지, 미국 전역과 애틀랜타 사회의 아프리카계 미국인들

스머나, 은퇴 후 살기 좋은 도시 GA '탑'
스머나, 은퇴 후 살기 좋은 도시 GA '탑'

유에스 뉴스 선정...잔스크릭 2위 스머나가 조지아에서 은퇴 후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됐다.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는 최근 조지아 전역 도시들을 대상으로 2025~26 은

[미주시문학을빛내고있는 10명의시인을찾아서10] 생선가게일기
[미주시문학을빛내고있는 10명의시인을찾아서10] 생선가게일기

윤영범 얼음 속, 줄지어 누워서로의 상처를 덮어주고 있었다넘은 파도 수만큼 돋아난비늘을 곱게 두르고어느 찬란한 바닷속에서사랑을 하고,이별을 하고방황을 했을 그 심해의수 온을기억하면

[행복한 아침]  준비하는 마음

김 정자(시인 수필가)                                새해를 앞둔 세밑이다. 옷 깃을 여미게 하는 차갑고 건조한 겨울 바람으로 하여 비움으로 곧추선 나 목

29~30일 '혼잡'...새해 전후는 '한산'
29~30일 '혼잡'...새해 전후는 '한산'

▪연말연시 조지아 교통량 전망   성탄절 이후 연말연시 기간 동안 모두 340만명 이상의 조지아 주민들이 자동차를 이용해 여행에 나설 것으로 전망됐다.전미자동차협회(AAA)는 26

귀넷CID 순찰대,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
귀넷CID 순찰대,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

'앰버서더'이름으로 다양한 활동순찰에 조명수리·간판철거까지사업주들 "우리 눈과 귀 역할" 연말연시를 맞아 귀넷 플레이스 커뮤니티 개선지구(CID)가 지역내 수천개에 달하는 사업체

조지아 주민 식료품 지출 비율 전국 6위
조지아 주민 식료품 지출 비율 전국 6위

소비 지출 7.5%, 총액 415억 달러 치솟는 물가 속에 조지아 주민들이 식료품 구입에 미국 내에서 6번째로 많은 돈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베스퍼 툴(Vesper T

겨울 실종 애틀랜타, 토요일 76도 예보
겨울 실종 애틀랜타, 토요일 76도 예보

내주 화, 수요일 영하권 예보 애틀랜타의 이번 주말 기온이 70도 중반까지 치솟으며 한겨울에 초봄 같은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토요일은 역대 최고 기온 기록을 경신할 가능성

연휴 교통사고 57건 중 7건 음주운전
연휴 교통사고 57건 중 7건 음주운전

이틀새 주 전역서 6명 사망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 조지아 전역에서 교통사고로 모두 6명이 사망했다.26일 오전 조지아 공공안전국(GDPS) 발표에 따르면 24일부터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